퇴행성 관절염 음식으로 예방하자


요 근래 제 주변에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해 무릎 인공관절 수술하신 분들이 많이 늘어났어요.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의 연골이 닳아 없어지며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이지요.


이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을 많이 사용하여 생기는 병이기에 정말 난감한 병이에요. 아프면 일상생활에 너무 불편하고, 안 아프게 하려면 무릎 사용을 자제해야 하는데 어디 그게 쉽나요.


그리고 퇴행성 관절염을 제때제때 치료하지 못하여 연골이 많이 손상되면 인공관절 수술까지 해야 되는 상황에 이르지요.



평소 규칙적인 걷기 운동으로 허벅지와 무릎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 관절염에 좋다 하니 나중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해줘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걷기 운동 외에도 퇴행성 관절염에 좋다는 슈퍼 푸드가 있다 하여 오늘은 그것을 함께 공유하고자 해요.


여기서 잠깐!
슈퍼 푸드란 영양이 풍부하고 면역력을 증가시켜준다고 알려진 음식이에요.

 

자, 그럼 살펴볼까요?


첫 번째 바나나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
이 두 가지 성분이 뼈 밀도를 증가시켜준다 하네요. 그리고 마그네슘은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요.


두 번째 블루베리



각종 항산화제가 그득한 블루베리.
항산화제는 산화를 방지하는 물질로, 이것이 염증과 유해 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준다 하네요.


세 번째 파인애플



파인애플 속에는 브로멜라인이라는 효소가 있는데 이 효소가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운동 의학 전문가들은 경기 중 부상 입은 선수들에게 파인애플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네 번째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가 있는 연어.
연어는 관절통을 감소시켜주고 아침에 경직 증상이 지속되는 시간도 줄여준다네요. 거기에다 오메가-3 섭취까지 늘리면 비스테로이드 항염증 치료제를 먹고 있는 관절염 환자들이 약 복용량을 줄일 수 있거나 아예 약을 끊을 수도 있다는 놀라운 사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연어를 먹나 봐요.


다섯 번째 녹차



항염증 성분이 풍부한 녹차.
실험을 통하여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관절염을 완화시켜주고 연골 손상과 약화를 유발하는 화학 물질과 효소를 차단해 주는 것을 확인했어요.
커피보다 녹차를 주로 마셔야겠네요.


여섯 번째 두부



두부 하면 단백질이죠.
이 콩 단백질은 무릎 관절에 만성적으로 통증이 있을 때 통증과 부기를 감소시켜 준답니다.


일곱 번째 땅콩버터



땅콩버터에는 비타민 B3가 들어있는데 이것이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 보충제로 사용되어요. 그리고 이 비타민 B3은 관절의 유연성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하네요.


여덟 번째 랍스터



랍스터는 비타민 E가 풍부해서 관절염에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여덟 가지 슈퍼 푸드를 살펴보았어요.
우리 모두 좋은 음식으로 건강 잘 챙겨보아요~^^

 

출처 : 코메디닷컴 http://v.media.daum.net/v/20180223093502854?f=m&dmp_channel=healthyfood&dmp_id=890309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