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님이 만든 영화 '산상수훈'

 

누구나 한번쯤은 궁금해하던 질문이지만 어디서도 속 시원히 답을 들을 수 없었던 질문들.

 

"착하게 살면 나는 정말 천국에 갈 수 있을까?" , "하나님은 왜 나의 고통을 돌봐 주시지 않는 걸까?" , "하나님은 왜 선악과를 만들어 우리를 시험에 빠트렸을까?"

 

마침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아 이런 질문들을 던지는 영화가 개봉되었습니다.
내용 뿐 아니라 배경까지 특별한 영화 '산상수훈'. 조계종 비구니 대해스님(유영의)이 불경이 아닌 성경을 들고 직접 시나리오 뿐 아니라 감독까지 하였다니, 정말 특별하지요?

 

△출처 : 뉴스천지

 

대해스님이 기독교 영화를 만든 이유는 올해가 마침 루터의 종교개혁 500주년이므로, 예수님 편을 만드는 것이 시의적절하고 그 의미를 되살리기가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라 합니다.

 

영화 '산상수훈'의 내용은 예수님의 가르침이 담긴 사복음서 중 하나인 마태복음 5-7장을 소재로 제작이 된 내용입니다.

 

영화의 구성은 잠깐 살펴보자면 ●성경의 시작점과 종점인 '하나님과 천국' ●인간이 하나님과 천국에서 멀어지게 하는 문제의 원인인 '선악과'  ●다시 하나님과 천국과 가까워지게 하는 '예수님'으로 귀결됩니다.

 

그리고 '종교의 궁극적인 목적이 과연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천국' '선악과' '예수님' '누구를 위하여 종을 울리나' '하나님' 총 5개의 주제로 제작되었습니다.

 

△출처 : 네이버영화

 

영화에서는 동굴 속에 모인 8명의 신학생이 성경말씀을 묵상하고 토론하며 신에게 날카로운 질문을 던집니다. 그리고 그 속에 숨겨진 진실을 직접 추적해 나가는 본격 토킹 무비입니다.

 

영화 '산상수훈'은 오는 12월 7일에 전국 50여개 극장에서 개봉이 됩니다.

 

△출처 : 네이버영화

 

저는 이 영화에 대해 들었을때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생각하며 갖고 있는 근본적인 의문, 그 답이 바로 성경에 있음을 이번 기회에 더 알릴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천국, 하나님, 선악과. 모두 성경에 나오는 말입니다. 그리하여 그것에 대한 해답도 성경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의 참 뜻을 아는자가 없다보니 제멋대로 해석해서 설교를 하거나 책을 만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천사라도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받는다는 하나님의 말씀이 있으니 바른 증거만을 전하고 바른 증거만을 들어야 할 것입니다.

 

영상을 통하여 바른 증거가 나오는 곳을 찾고, 그 곳에서 종교의 궁극적인 목적과 선악과는 무엇인지 답을 얻으시기를 기원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신천지의진실2017. 11. 23. 16:38

 

 

 

 

누군가 저에게 물어보던군요?

 

" 하나님께서 성경을 왜 우리에게 주셨을까? "

 

저는 말했습니다.

 

" 천국가는 길을 보여주기해서요? " " 하나님의 뜻을 알라고요? "

 

그분은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 어느날 밖에서 놀다가 돌아와보니 항상 집에 있던 어머니가 안계신거야... 뭐 금방 오시겠지.. 하며서 기다렸는데.. 오시지 않고 식탁에 보니 쪽지가 남겨져 있던거지.."

 

" 쪽지를 남겨 놓았다는 것은 집에 어머니가 있는 걸까 없는 걸까? "

 

" 성경은 그런 남겨 놓은 쪽지 같은거야, 하나님이 함께 계신다면 굳이 쪽지를 남겨놓을 필요가 있을까? "

 

 

 

아담의 범죄로 떠나가신 하나님은 시대시대마다 이 땅에 다시 돌아오시길 원하셨지만 마귀의 방해와 믿었던 하나님 사람들의 배신으로 오시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신약 계시록에 보면 한 목자에게 다 보여주시고 그 목자를 통해 하나님의 새나라 새민족을 창조하십니다. 그것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으며 폐하지 못합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신약 요한계시록 2,3장의 이긴자의 참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Posted by I다빈치I

 

 

 

 

 

 

 

 

 

 

 

 

 

 

 

 

Posted by 맛아줌마
생명의어록2017. 11. 2. 13:26

 

성경에서 말하는 먹지 말하야할 포도주, 음행의 포도주

 

 

 

요한복음 6장에 보면 예수님께서는 양식에 대해서 이야기 하십니다. 그 당시 먹을것이 풍족하지 않았던 시기라 육체가 먹어서 살게 되는 육적인 양식을 빗대어 우리의 영에게 필요한 영적양식도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에 보면 또한 먹지 말아야할 양식도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음행의 포도주 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아야 안먹을수 있겠죠? 알지 못한다면 나는 이미 먹고 있어도 먹는줄도 모를것입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서 참 진리를 깨닫는 시간이 되길 기도합니다.

 

'생명의어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천지, 모든 것이 다 하나님의 창작물  (0) 2017.08.24
신천지, 신앙인의 믿음이란  (1) 2017.08.10
하나님의 사랑  (0) 2017.07.20
신앙의 가치  (7) 2015.04.10
최고의 은혜  (13) 2015.03.30
Posted by I다빈치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