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엘 갔는데 염색하는 젊은 사람들 중 새치 때문에 염색하는 사람들이 요즘 많이 보이더라고요. 사실, 저희 딸도 아직 젊은데 새치가 제법 있어요. 그래서 저희 딸도 사실 염색을 시킨답니다.
아직 한창 젊은 나이인데 왜 새치가 생길까요?


그래서~! 오늘은 새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새치 : 젊은 사람의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서 난 흰 머리카락


머리카락 색은 모낭 속에 존재하는 멜라닌 세포에 의해 결정이 되지요. 그런데 이 멜라닌 세포 수가 줄어들거나 기능이 약해지면서 머리카락 색이 은색이나 흰색으로 보이게 된다고 하네요.


젊은 나이에 새치가 보이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닌데요, 이 멜라닌 기능이 약해지는데는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새치가 생기는 이유 첫 번째, 유전적 요인



부모 중 한 사람이라도 젊었을 적에 새치가 난 분이 계시다면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새치일 경우가 가장 높아요. 사실 저도 새치가 일찍 난 편이라, 저희 딸도 유전적인 요인이 크지 않나 생각했답니다.


새치가 생기는 이유 두 번째, 스트레스



그리고 두 번째 큰 이유로는 스트레스라 할 수 있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모낭에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멜라닌 세포가 감소한다 합니다. 요즘은 어린 학생들에게도 새치가 보이는 이유 중 하나가 아무래도 학업 스트레스 때문일 수도 있겠어요.


새치가 생기는 이유 세 번째, 비타민 부족



유전적 요인도, 스트레스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비타민이 부족으로 인한 새치일수도 있어요.
비타민이 부족하면 새치가 생긴다고 하네요. 멜라닌 색소에 좋은 비타민은 곡물 식품이나 시금치, 완두콩, 브로콜리, 아보카도, 감자, 빨간 피망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 하지만 이런 음식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면 비타민제로 보충을 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새치가 생기는 이유 네 번째, 갑상선 질환



또 위에 이유들 뿐 아니라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면 새치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모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그래서 실제로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진단받은 사람은 새치 발생 비율이 높게 나타난다고 하네요.


자 이렇게 새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4가지로 알아봤어요.
새치가 건강에 큰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거울을 봤을 때 눈에 띄면 여간 거슬리는 것이 아니죠.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것이라면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나 비타민 부족 또는 건강 때문이라면 음식도 잘 챙겨먹고 건강도 잘 챙겨서 새치는 좀 천천히 찾아오라고 전해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니 날려버릴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봄나물로 춘곤증을 날려버립시다

 


입춘이 지나고 나면 산으로 들로, 봄나물 캐러 가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나른해지기 쉬운 봄에 건강을 챙기기에는 봄나물이 딱이거든요.


오늘은 몸에도 맛에도 좋은 봄나물 종류와 그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냉이


사진출처 : 두산백과


봄나물의 대표주자 냉이는 비타민, 단백질,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요. 그래서 한방에서는 약재로도 쓰기도 하지요. 또 냉이 씨를 옷장에 넣어 두면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고 하네요.


Tip 구입을 하실 땐 뿌리가 너무 굵고 질기지 않은 것, 잎의 색이 짙은 녹색인 것, 잎과 줄기가 자그마한 것, 향이 진한 것이 좋아요.

 

냉이는 흙을 털어내고 누렇게 변한 겉잎을 깨끗이 다듬어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야 해요.
그렇게 손질해서 살짝 데쳐 무치거나 국을 끓여 먹으면 맛이 있고, 연한 냉이는 날로 양념하여 무쳐 먹어도 좋습니다.

 


 


사진출처 : 두산백과


달래는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해 봄철 식욕부진과 춘곤증 예방에 효과가 있어요. 그뿐 아니라 비타민 A, 철, 칼슘, 식이섬유, 아연 등 영양 성분이 골고루 들어 있어 면역력도 높여주지요. 달래는 익혀 먹는 것보다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어 생으로 먹는 것이 좋아요.


Tip 잎의 색이 진하고 뿌리가 하얄수록 신선한 것이에요. 잘게 잘라 새우를 곁들여 전을 부치거나 양념장을 만들어 먹으면 기가 막히지요.

 


 돌나물


사진출처 : 두산백과


돌나물은 돈나물, 돗나물 또는 석상채(石上菜)라고도 부릅니다. 몸에 수분이 많아 가뭄이나 뜨거운 햇볕에도 잘 견디며 들이나 언덕, 산기슭의 돌 틈에서 많이 나지요. 돌나물은 옆으로 뻗은 줄기 각 마디에서 뿌리가 나옵니다. 또 특유의 향기가 있어 연한 것은 날로 무쳐서 먹거나, 물김치를 담그기도 해요. 돌나물은 피를 맑게 하고 대하증에 효과가 있다고 하며, 줄기에서 나오는 즙은 화상을 입었거나 벌레에 물렸을 때 약재로 쓰이기도 합니다.


Tip 잎이 짧고 통통한 것, 잎이 어리고 줄기가 연한 것, 작고 도톰한 잎이 꽃송이처럼 나온 것이 좋아요. 

 

고추장과 식초를 넣어 무쳐 먹으면 정말 맛이 있지요. 이렇게 무칠 때는 데치지 말고 날것을 그릇에 담고 양념을 넣어 키질하듯이 그릇째 까불어서 간이 고루 가도록 해야 해요. 손으로 주물러 무치면 풋내가 나며, 무쳐서 오래 두면 숨이 죽어 볼품이 없기 때문이지요.

또 돌나물로 담근 물김치는 약간 덜 익었을 때 먹는 것이 좋아요.

 


 씀바귀


사진출처 : 네이버


한방에서는 봄철 씀바귀를 많이 먹으면 여름 더위를 이길 수 있을 정도로 식욕을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봄철 씀바귀는 뿌리가 연해 뿌리째 삶아 무치거나 부침으로 먹어요.


Tip 씀바귀를 고를 때는 뿌리의 노란색이 짙고 잔털이 없는 것을 고르세요. 그리고 쓴맛이 너무 강하면 소금물에 살짝 데치거나 배즙을 첨가하면 좋아요.

 


 취나물


사진출처 : 두산백과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나물이지요. 혈액순환을 촉진해 환절기 감기와 기관지염을 예방해 줍니다. 어린잎은 은은한 향이 있어 나물로 무쳐 먹으면 맛도 좋고 입맛도 돋워주지요.


Tip 줄기와 잎에 솜털이 선명하고 줄기에 붉은색이 감도는 것을 고르세요. 취나물은 봄나물 중 향과 맛이 무난해 나물반찬, 국, 덮밥, 고기볶음 등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나물입니다.

 

 

 두


사진출처 : 두산백과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성인은 혈당 조절에 좋고 아이들은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에요. 또 두릅의 쌉싸래한 맛과 향은 신경 안정과 숙면에 도움을 주지요.
두릅은 두 종류가 있는데, 땅에서 나는 땅두릅과 나무에서 열리는 참두릅이 있어요. 땅두릅은 보통 4월 하순에 열리고, 참두릅은 5월 초순에 열린답니다.


Tip 잎이 피지 않고 줄기가 너무 굵지 않은 것, 향기가 강한 것을 고르면 좋아요. 신선할수록 줄기에 연한 가시가 있고 싹이 뭉툭한 것이 맛이 좋습니다. 두릅은 초고추장과 궁합이 좋아서 데쳐서 초고주장에 찍어먹으면 좋아요.

 

그 외에도 참나물, 원추리 등 더 많은 제철 봄나물이 있습니다.

 

춘곤층이 찾아오기 쉬운 봄. 봄나물로 건강 잘 챙겨서 몸도 마음도 튼튼히 하여 또 곧 다가올 여름을 준비해봅시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읽어도 어렵기만 한 성경을 예술로 표현하다.


예수님께서 주신 새 언약이 성취되어 나타난 실상의 내용을 예술로 담아낸 하늘 문화.

 

 


이 하늘 문화가 있는 곳 신천지 예수교회.
 

1984년부터 시작한 신천지 예수교회는 어느덧 창립 34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사람이 자의로 만든 것이 아니요, 하나님과 예수님을 통해 하늘의 것을 보고 듣고 지시를 받아 신약 성경의 말씀대로 창조된 신천지 예수교회.


‘새 하늘 새 땅’의 한자어 ‘신천신지’의 약어 ‘신천지’와, 교주이신 예수님을 나타내는 ‘예수교’와 만국이 와서 소성받고 경배드리는 ‘증거장막성전’의 명칭을 따서 정한 신천지 예수교회의 공식 명칭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입니다.


 


그리고 요한계시록의 말씀대로 12지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신천지 예수교회를 창립하신 총회장님에 대해 잠깐 소개하자면,

 

예수님께서 교회들을 위해 예수님의 사자를 보내주신다고 요한계시록에 약속하심 같이 예수님의 사자로서 계시록의 말씀을 증거하는 분이십니다.

 

그리고 총회장님은 한국전쟁에 참전하여 전쟁을 겪어보았기에 누구보다도 평화를 원하시며, 평화 또한 하나님의 뜻이기에 전쟁종식과 세계평화를 이루기 위하여 평화의 일도 하고 계십니다.

 

 

신천지 예수교회에서는 사랑과 평화와 증거의 말인 진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직 다른 것은 보지 않고 말씀, 진리만을 찾아서 신천지 예수교회를 찾아오는 사람들.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신 말씀같이 성경을 배우기 원하는 사람들은 시온기독교센터에 모여 7-8개월 동안 성경 말씀을 육하원칙으로 배웁니다.


그리고 달마다 열두 가지 열매를 맺는다는 말씀의 실체가 되어 시험 쳐서 수료를 통해 이렇게 모인 신천지 성도들이 벌써 19만을 넘고 있습니다.


 

 


말씀으로만 신앙하기에 2017년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과 생각에 새기라 하신 말씀대로 마음과 생각에 인 맞았는지 확인하는 ‘인 맞음 확인시험’을 치렀습니다.


전국 12지파 162,893명의 성도약 300문항을 가지고 시험을 치렀고, 평균 96.8점을 맞음으로 신천지가 말씀으로 신앙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시켜 주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신천지 성도들은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값없이 주시는 사랑을 이웃과 부모, 지역과 나라를 사랑하며 섬기는 봉사를 통해 베풀고 있습니다.


2017년에 신천지 자원봉사단의 봉사활동만 보아도 80,830명의 봉사자8574회의 봉사를 통해 103,139명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나날이 발전하는 신천지 예수교회.


2018년 3월 14일. 신천지 창립 34주년 기념예배가 있습니다.


경향신문을 통해서도 널리 홍보가 되었으니 많은 사람들이 신천지 창립 34주년 기념예배에 동참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천지 창립 34주년 기념예배 축제에 놀러오세요~♥


신천지 창립 34주년 기념예배
2018년 3월 14일 오전 11시


▼ 생방송 주소  :
http://www.hmbc.tv


■ 신천지 공식채널

홈페이지 https://www.shincheonji.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cjchurch/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cjchurch

트위터 https://twitter.com/scjchurch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user/ShincheonjiChurch

신천지자원봉사단 홈페이지 http://www.scjvolunteers.com/

신천지 인터넷방송 HMBC http://www.hmbc.tv/

신천지 공식 팟캐스트 하늘팟 http://www.podbbang.com/ch/14531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건망증, 막을 수는 없을까요?


한해 한해 지나갈수록 자꾸 느는 건망증.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건망증을 이해 못하시는 분들은 아직 젊어서 그렇답니다. 실제로도 그런 말 많이 들으시죠?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 차츰차츰 기억력이 나빠져서 건망증도 늘어나기 마련이라는데, 기억력이 위축되는 과정을 예방하고 되려 기억력에 좋은 생활이나 음식을 챙겨 먹는다면 건망증도 우리 생활에서 없어지지 않을까요?


오늘은 미국 과학전문사이트 '라이브사이언스'가 흐릿해진 기억력을 살릴 수 있는 비결 4가지를 발표하여 그것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결 잘 챙겨서 건망증을 퇴치시켜 볼까요?


하나, 유산소 운동하기



유산소 운동이란 숨이 차지 않으면서도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종류로는 걷기, 파워 워킹, 등산, 달리기, 수영, 자전거(스피닝), 줄넘기, 에어로빅 등이 있습니다.


운동이 몸을 건강하고 하고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하고 있지만, 운동이 뇌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억을 담당하는 뇌의 중요한 부분인 해마(뇌의 기억력 중추)는 나이가 들면서 위축되기 마련인데, 정기적으로 걷는 노인들의 해마는 오히려 커지고 있음이 연구 결과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유산소 운동이 해마에 영향을 주는 이유를 운동이 뇌에서 성장 요소를 생산하도록 부추기거나, 운동을 하면 뇌로 혈액이 다량 흘러들어가므로 영양분과 산소가 더 많이 전달되었기 때문이라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유야 어찌 되었든 유산소 운동이 기억력의 노화를 늦춰준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두울, 기억력에 좋은 음식 먹기



노화와 질병의 원인을 제공하는 유해산소, 알고 계시나요?
이 유해산소는 음식물과 산소가 결합하는 과정 중 발생하는데요. 이것을 항산화제가 중화시켜준다 합니다.


유해산소는 나이가 들면서 몸에 축적되는데, 이것을 없애지 않으면 결국 뇌세포를 파괴합니다. 그래서 항산화제가 많은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블루베리, 사과, 바나나, 녹색 잎채소, 마늘, 당근 등이 있습니다.


세엣, 머리 쓰는 게임 하기



생각을 열심히 해서 뇌가 늙을 틈을 주지 않는다면 기억력과 인지 능력이 좋아지는 건 당연하겠죠?


그래서 어르신들이 화투게임을 하시는 것을 보고 기억력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도 빈말이 아닙니다.


머리를 쓰게 만드는 게임으로는 간단히 혼자 할 수 있는 낱말풀이나 스도쿠가 있고, 함께 할 수 있는 게임으로는 보드게임이 좋습니다.


네엣, 잠 충분히 자기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죠. 그만큼 잠이 사람에게 필요하고 중요하단 뜻입니다.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뇌는 잠들지 않는다네요. 잠을 자는 동안 뇌는 낮에 있었던 일의 기억을 정리하여 지워 버릴 정보와 보관할 정보를 분류하여 장기 기억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그렇기에 좋은 기억력을 위해서 잠은 충분히 자도록 합시다.
참고로 수면시간은 타고난 체질과 습관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니 잠의 양보다 질에 신경을 쓰면 됩니다.


출처 : 코메디닷컴 http://bit.ly/2oKAbXT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카테고리 없음2018. 3. 4. 02:16

엄친아 이승기가 제대 후 나온다는 드라마 “화유기”. 제목을 들었을 땐 큰 관심이 가지진 않더라고요.
그런데 어느 날 우연히 티비 채널을 돌리다 “화유기”가 나오길래, 무슨 내용인지 잠시 보려 멈췄더니 나오는 익숙한 단어들. 손오공, 삼장, 저팔계, 사오정..?


내가 아는 그 서유기의 주인공들인가? 이승기가 손오공이라고?? 급 호기심이 당겨 1회부터 다시보기로 시청을 하게 되었고, “화유기”에 푹 빠져버렸습니다.
그런데 내일 “화유기” 마지막회라니, 너무 아쉽네요.


출처 : tvN 홈페이지


이 “화유기”의 주인공 케미 커플 진선미와 손오공.


진선미(오연수)는 헬조선에 창궐하는 악귀를 소탕하라는 삼장법사의 소명을 타고 났고, 돌화산에서 태어난 요괴 원숭이 손오공(이승기)은 삼장법사를 지키는 요정님입니다.


그리고 이들 주변에는 우마왕, 마비서, 사오정, 저팔계, 동장군 등 든든한 요괴 친구들이 있는데요. 서로 의리를 지키며 많은 도움들을 줍니다.


이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제일 악한 것은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삼장과 손오공이 소탕하는 악귀 대부분도 사람들의 탐욕이 만들어낸 것들이기도 하고요.


출처 : tvN 홈페이지


“화유기”에 나오는 탐욕으로 인해 만들어진 악귀처럼 우리나라 현실에서도 사람의 욕심으로 인해 젊은 여대생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억울하고 안타까운 나이에 목숨을 잃은 故 구지인양.
그녀의 죽음을 추모하고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자 2018년 1월 21일, 28일 금남로와 광화문, 전국에서 궐기대회가 있었습니다.



故 구지인양을 죽음으로 몰아간 것은 바로 ‘강제개종’. 감금하고 강제로 교육을 시켜 종교를 바꾸게 하는 ‘강제개종’입니다. 특정종교에 다닌다는 이유로 빼앗긴 종교의 자유. 이 자유를 빼앗은 자들이 누구인지 아십니까?


바로 ‘강제개종목사’입니다. 그들은 납치와 감금을 지시하고 개종교육이라는 명목 하에 특정종교 비방하는 짜깁기한 영상과 인신공격의 말들만 쏟아냅니다.


‘강제개종목사’들이 개종을 하려는 정확한 이유도 설명하지 못하며 제대로 된 교육도 하지 못하면서 강제개종을 시키려는 목적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돈 때문인데요. 이 탐욕 때문에 벌써 두 명의 희생자가 나왔습니다.


그렇다고 이 강제개종의 피해자가 두 명밖에 없는가? 아닙니다. 강제개종목사의 탐욕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이 수천에 달합니다.


강제개종을 막아주지 않고, 강제개종목사를 처벌하지 않는다면 이 피해자들 중에 또 희생자가 나올지도 모릅니다.


故 구지인양은 2016년 한 차례 강제개종의 피해를 입은 뒤 국민신문고에 도움을 요청하였지만, 이제 그 글은 유언이 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2018년 1월 故 구지인양의 친구가 청와대 국민청원에 또 ‘강제개종 금지법 제정 촉구’‘강제개종목사 처벌’에 대해 외쳤지만 이 또한 묵살되어 버리고 말았습니다.


강제개종피해자연대에서는 두 차례 궐기걷기대회를 하며 ‘강제개종금지법 제정 촉구’와 ‘강제개종목사 처벌’에 대해 알렸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그에 대해 답을 듣지 못했습니다.


 


2018년 3월 4일 12시에 또 한번 걷기행진을 통하여 ‘강제개종 금지법 제정 촉구’와 ‘강제개종목사 처벌’을 외치려고 합니다. 더 이상 종교의 자유가 있는 대한민국에서 인권이 유린되는 것은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18년 3월 4일 정오 생중계
https://youtu.be/nmTZWHrmzD4


여러분! 방송을 보시며 대한민국의 인권을 지킬 수 있게 동참해주세요.
‘강제개종 금지법 제정 촉구’와 ‘강제개종목사 처벌’이 속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강제개종금지법 제정 촉구 서명운동
http://bit.ly/2oPlC4N



감사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