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4.14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구단 16
  2. 2018.04.04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리메이크 버전 18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구단


취업이 어려운 요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이 많은데요. 그런 청년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기회의 장소!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구단을 소개합니다.



오랜만에 지인이 저녁식사를 하자하여 장소를 물색 중에, 지인이 좋은 곳을 추천받았다며 저에게 오라고 한 곳이 바로 이 청년구단인데요.


이름만 들었을 땐 도통 주 메뉴가 무엇인지 모르겠고, 맛없고 이상한 곳이면 어쩌지 하는 마음으로 알려준 위치로 찾아갔습니다.


청년구단 위치는 대전 동구 원동네거리 부근, 대전 중앙시장 입구에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다른 식당과는 좀 색다르더라고요.



금요일엔 버스킹(거리에서 자유롭게 공연하는 것)도 한대요.



청년 쉐프들의 맛집이라니, 요리도 청년들이 하는 곳인가 봐요.



멋진 슬라이드 캐치 장면이 계단 밑에 그려져 있네요. 청년구단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이 야구와 관련이 있나 봐요.



계단에 좋은 글귀가 있어 올라가면서 한 자 한 자 읽었어요. 청년구단에 오는 손님들마다 계단 올라갈 때에 이 글귀들을 읽어보겠네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어요. 오른쪽에 낙하산(?) 타고 내려오는 사람의 모형은 전구가 달려있는 장식인데, 밤에 보면 특이하고 예쁠 것 같아요.
집에 갈 때 어두워지면 꼭 찍어야지 했는데 잊어버려서 아쉽네요.



가게 오픈오전 11시마감밤 10시예요. 수공예공방도 있는데 그곳은 밤 8시에 마감이라네요.



입구에 들어갔더니 청년구단 사용법이 있어요. 왼쪽은 음식코너이고 오른쪽은 체험코너인 것 같아요.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니 오른쪽 구경을 못하고 온 것이 아쉽네요. 먹으러 온 목적이 있는지라 정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왼쪽으로...


실내는 대형마트에 가면 있는 푸드코트처럼 가게 둘레에 여러 가지 식당이 있고 가운데 테이블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한쪽엔 단체손님이 들어갈 룸도 있었어요.


어떤 메뉴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햄버거, 고기, 회, 커피, 아이스크림, 파스타 등등 정말 여러 가지 메뉴가 있고, 푸트코드와는 다르게 벨을 누르고 한 번에 주문하고 마지막에 계산을 하면 된다는 좋은 점이 있어요.


저희는 기막힌 수육(이름 특이하죠?)과 광어회를 시켰어요.



기막힌 수육입니다.
배추쌈과 수육이 나왔는데, 수육 셋팅이 나름 맘에 들더라고요. 맛도 있었어요~



광어회 스끼로는 계란찜, 새우초밥, 문어, 소라, 멍게가 나왔어요. 멍게 사진이 없네요.
횟집만큼은 아니지만 먹을만했어요~^^



여러 가지 지원 속에서 지난 2017년 6월 28일 문을 연 청년들의 놀이터 청년구단은, 전국 각지에서 문을 연 청년몰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지켜보면서, 야구를 테마로 한 스포츠 펍(스포츠와 먹거리의 결합) 형태의 청년몰을 구상하며 시작되었대요.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시, 대전중앙메가프라자, 한화이글스 등 사업 당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시작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고 선별과정을 거쳐 15개의 점포를 선정하여 시작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현재는 지원제도가 끝나면서 경쟁력이 부족한 매장은 문을 닫고 현재 열 곳 정도의 가게가 남아있어요.



이 청년구단의 또 하나의 매력은 바로 한화 이글스 홍보관이에요. 우리나라 야구의 역사와 한화 이글스 선수들의 사인이 새겨진 야구용품도 불 수 있어요. 포토존까지 마련되어 있다니 한화 이글스 팬이라면 한번 들려보면 좋겠어요.


이런 정보도 없이 그냥 다녀왔는데, 다녀와서 청년구단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니 많이 아쉬워요. 그래서 다음번에 꼭 한번 더 가봐야겠어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리메이크 버전


2015년 3월 첫 방송된 CBS 관찰보고서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리메이크 버전이 다시 CBS에 방영이 되었습니다. (CBS → 기독교 방송)
리메이크 버전이 방영된 이유는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원작 흥행에 실패하였을 뿐 아니라, 정정보도 및 반론보도와 손해배상을 하라는 판결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정정보도 및 반론보도 또한 특이합니다. 제 상식으로는 실수든 고의든 정정 및 반론보도를 하게 될 경우 해당 프로그램이 나오던 시간대에 방송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데, 기독교방송 CBS는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방영했던 시간과 전혀 상관없는 새벽 3시에 방송을 하는 특이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서 못 보신 분들이 많을 듯하여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정정보도 및 반론보도 판결을 받은 프로그램인데 어떻게 리메이크를 했냐고요?
그 방법 또한 특이합니다.



이 무슨 처사인지. 이것은 시청자를 우롱할 뿐 아니라 판결을 내린 대법원마저 우습게 보는 행위는 아닌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제대로 마녀사냥의 끝판을 보여준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강제개종이라는 명목 하에 교육을 시키겠다고 납치하여 이단상담소로 데려가는 모습도 서슴없이 보여주고, 인신공격하는 모습도 서슴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리메이크를 하는 목적 중 하나도 이 강제개종 홍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왜냐하면 세계적으로도 “강제개종은 말도 안 된다, 잘못되었다.” 외치고 있는데, 강제개종을 자행하는 이단상담소와 강제개종목사들의 행위를 칭찬하고 옹호해주는 곳은 기독교 방송 CBS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을 이용하여 돈을 벌어보려고 하는 “돈벌이에 빠진 사람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또 돈을 벌어보자 생각하겠지만, 과연 뜻대로 될까요?


한쪽에 치우쳐서 왜곡, 허위보도하느라 언론의 공정성을 잃어버린 CBS. 정정 및 반론보도 251건이라는 수치는 어느 언론에서도 들어보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런 CBS가 하는 방송을 과연 믿고 볼 수 있을까요? 이번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리메이크를 통해 기독교 방송 CBS는 정정 및 반론보도를 넘어 아예 방송국 문을 닫으려고 작정을 했나 봅니다.


지금이라도 거짓 보도로 국민을 속여온 죄를 회개하고, 그들의 방송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 용서를 구하고, 조용히 방송을 접기를 기대해봅니다.


그리고 그들의 왜곡보도와 강제개종으로 피해를 입은 안타까운 목숨이 있습니다. 더 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게 법을 제정해 달라 정부에 외치고 있으니, 동참하여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강제개종 금지법에 동참해주세요!
http://bit.ly/2oPlC4N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