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2018. 7. 21. 16:37

대전비엔날레 2018 BIO ARTIST PROJECT

아티스트 프로젝트가 대전 창작센터에서 열립니다. Biennale 비엔날레라는 말은 들어 봤는데 그냥 박람회라고만 생각했지 격년 행사라는 건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비엔날레는 로마에서 개최되는 현대 회화 및 조각의 전람회를 짝수 해에 개최했습니다.


이번 대전비엔날레(Biennale) 2018 아티스트프로젝트는 Art in Science & Technology의 합성어로 예술가와 과학자의 창의성에 주목하는 영역 간 융합 프로그램이자 전시입니다.

과학의 도시 대전에 걸맞게 이번 전시는 KAIST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로 실행하여 대전의 예술과 과학 인프라의 전방위적인 협업을 추진했습니다. 어려운 것 같지만 일단 보시면 놀랍고도 신기한 전시물이 전시되어 이해도가 높아 질 것 입니다.

KAIST 비전 관에서는 '타자의 시선'이라는 제목으로 카이스트 CT 대학원 출신 작가들과 RETREIVER의 작업을 선보였습니다.

테크놀로지를 기술에 매몰되지 않고 예술적 표현의 확장을 추구하였기 때문에 이쪽으로 관심이 없는 분들은 무슨 말이야 하겠지만 그것도 일단 오셔서 보시면 아!!! 하시고 감탄하실 것입니다.

요즘 한창 뜨고 있는 인공지능 그 기술을 통해 시각과 청각의 감각을 넘어 통합적인 인지 분야까지 범위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인공지능과 예술 가의 시선이 하나의 결로 중첩됩니다.

대전시립미술관 창작센터 '부분과 전체'에서는 육안으로 포착하기 어려운 미세 감각에 집중한 작업을 소개하며 관상을 보는 인공지능이나 미세먼지, 편집증 등을 시각화한 작품을 선보입니다.

보이지 않는 부분과 전체의 관저에서 미시 세계를 조망하고자 하는 과학과 예술의 세계를 넘나드는 이번 대전비엔날레 2018 BIO ARTIST PROJECT 꼭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방학을 이용해 아이들에게도 다양한 창의와 예술과 과학적인 상상력까지 충분히 만족할 기회가 되실 겁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과학, 예술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시기간 2018.7.24. ~ 2018.10.12.
장소 대전시립미술관 


Posted by 초록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