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효과와 특수효과가 만났다, 특수효과의 연계 기술 애니매트로닉스
특수효과 기술중에는 애니매트로닉스(animatronics)는
animation과 electronics의 합성어로 전기,전자의 힘으로 움직임을 만들어낸다는 뜻으로
어떠한 동작을 구현하기 위해서 물리적이거나 전기적인 방법을 통해 만들어진
로봇을 현실과 가깝게 조작하는 방식입니다
(특수효과)
영화 쥬라기 공원이나 터미네이터에서 자주 사용되었고 현재는 영화에서 CG와의
연계적인 부분에서도 쓰여지고 있습니다 특수효과 애니매트로닉스가 만들어지기 전 과거에는
인형,기계의 움직임은 사람의 직접적인 조작을 통해 만들어졌는데 와이어,줄,대 등으로
조작하듯이 하면서 부분적으로 사람이 기계를 장착하여 외피를 입히고 한쪽에서는
그것을 조절하고 한쪽에서는 연기를 하는 식으로 쓰이기도 하였습니다
(특수효과)
이런 것은 영화를 제작하는데 있어 문제가 되었고 이것을 해결하려고
물리적 공학의 이론을 통한 체계적인 방법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고
애니매트로닉스의 발전이 시작된 것입니다
(특수효과)
카메라 각도에 따라서 또는 카메라의 클로즈업과 풀샷을 이용하여
cg와 애니매트로닉스 기법을 변환해가면서 자연스러운 연출을 시도하는 것과 사람이
직접 그린스크린에 해당하게 되는 장비를 착용하고 물체를 직접 연기하고 cg를 통해
그린 색상에 해당하는 장비를 프로그램으로 제거하여 물체 스스로가 움직이는 듯한 모습을
구현하는 등 이 외에도 여러 방법들을 사용해왔습니다
(특수효과)
이것은 기계들을 통하여 생물학적인 움직임을 창조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동물,공룡,외계인,괴물 등이 말하거나 사소한 동작을 할 때를 만들때에도 많은 관찰 및 연구가
필요하였고 그로인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계적 물리 효과들이 연구되었고
지금의 애니매트로닉스와 cg기술의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특수효과)
특수효과 애니매트로닉스는 기계의 몸통에서 나오는 동작이 주변환경과 일치해야 하고 어색함이 없게
만들어져야 한다는 것이 항상 중요한 과제였으며 과거에는 이것들을 사람이
직접 조작하거나 정보값이 입력된 무선 조종장치에 의존하였지만 현재 애니매트로닉스는 컴퓨터에서
미리 만들어진 정보값을 기계로 출력해 빠르고 직관적인 작업이 가능해졌습니다
(특수효과)
또한 기계의 외피가 생물일 경우에 기계의 뼈대를 그 생물의 모습에 최적화시켜야 했고
그로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고 실리콘 외피 제작을 넘어 생물의 형상을
완벽하게 만들어낼 특수효과 계열의 특수분장의 연계도 필수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특수효과)
특수효과 애니매트로닉스는 기계가 움직임을 만들어낸다는 것을 넘어 cg와는
다른 리얼한 효과를 가진 특수효과로 생명이 없는 존재에게 생명을 불어넣어
영화의 배우를 창조하는 과정으로 다양한 특수효과 팀들의 노력과 조합이 현재
특수효과 단일 발전이 아닌 전체적인 발전을 이룩하는데 성공하였고 이러한 과정 곧
창조에 있어서는 대상에 대한 깊은 애정과 의논이 지속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준 것이
영화의 특수효과 애니매트로닉스의 또 다른 정의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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