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의 중화제육면 따라하기

 

◈ 맛남의 광장의 중화제육면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식사를 하는 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요리 프로그램의 인기가 더 상승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전문적이고 구하기 어려운 재료들이 꼭 들어가 따라 하기 어려웠던 예전의 레시피와 다르게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요즘 요리 프로그램 중 인기가 많은 프로가 수미네 반찬과 백종원의 맛남의 광장일 겁니다. 김수미의 레시피는 집에 있는 각종 재료로 쉽게 빨리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백종원의 레시피는 믿고 먹을 수 있는 공인된 맛이라서 많은 주부들이 따라 하기 좋은 아이템입니다.

 

 

저도 오늘은 맛남의 광장 영주 편에서 했던 백종원의 레시피 중 중화제육면을 도전해봤습니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고 소스를 미리 많이 만들어 놓고 먹고 싶을 때 국수나 라면를 삶아 바로 해 먹을 수도 있고, 제육덮밥을 후다닥 해 먹을 수 있으니 든든합니다.

 

 

맛남의 광장 중화제육면 재료

중화제육면 소스재료 : 돼지고기 간 것, 대파, 다진 마늘, 고춧가루, 된장, 고추장, 간장, 설탕, 식용유, 후춧가루, 소금

중화제육면 재료 : 생면(또는 국수, 라면), 양파, 양배추,

 

맛남의 광장의 중화제육면 따라 하기

1. 먼저 웍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기름을 내주고, 파가 반쯤 익었을 때 돼지고기 간 것을넣고 함께 볶아 맛이 어우러지게 합니다. 맛남의 광장에서는 간 돼지고기를 썼는데 전 집에 있는 카레용 돼지고기를 쓰느라 도마에 다져서 썼어요. 고기가 씹히는 맛을 좋아하신다면 다져서 쓰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2. 돼지고기가 살짝 색깔이 하얗게 되면 마늘을 넣어 볶아줍니다.

 

 

3.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된장, 고추장, 간장, 설탕을 넣고 물을 넣고 자작해질 때까지 끓여줍니다.

 

 

 

4. 소스가 준비되면 그릇에 쏟아놓고 양파와 양배추를 볶아 줍니다. 저는 소스를 볶은 팬을 그대로 양배추와 양파를 넣고 볶아뒀던 맛남의 광장의 중화제육면 소스를 적당량 넣어 볶아줬습니다.

 

 

제육면의 소스가 준비되는 동안 국수를 삶아 줍니다. 맛남의 광장에서는 생면을 썼는데 전 생면이 없어서 집에 있는 소면으로 했습니다. 더 간단하게 하려면 라면이나 사리면을 써도 맛있을 거 같습니다. 있는 재료를 다양하게 활용하면 되니 소스 만들어서 밥위에 얹어 중화 제육덮밥으로 먹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자주 쓰이는 식재료로 매콤하고 맛갈나게 먹을 수 있는 맛남의 광장의 중화제육면 쉽게 따라할 수 있겠지요? 입 맛 없을 때 무얼 먹을까 고민 될 때 맛남의 광장의 중화제육면 추천합니다.

 

 


 

Posted by 하늘나리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