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철 음식

감자채 전으로 피자맛 내기

 

 

일상생활로 돌아가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제철음식 잘 챙겨 먹고 면역력을 높이는 일이에요. 이게 좋다 저게 좋다고 하지만, 그저 제철에 나온 음식 잘 챙겨 먹으면 건강해지는 건 문제없어요.

 

 

6월 제철 음식이라 하면 무엇이 있을까요? 6월 제철음식으로는 감자, 장어, 매실, 참외 등 많지만 이중 감자로 만든 감자채 전을 소개할까 해요.

 

감자채 전 만들기 재료

감자 3개

부침가루 1숟가락+반숟가락

소금

후춧가루

XXX (물 안들어가요!!!)

치즈


1. 감자채썰기

감자 두께는 자기 취향대로 자유롭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만 얇게 썰면 더 맛있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ㅎㅎ

 

 

 

2. 감자 헹구기

감자에는 전분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쫀득쫀득한 식감을 주죠. 감자채 전은 바삭바삭한 식감이 포인트이기에 물에 한번 헹궈서 채반에 담아 물기를 빼주세요.

 

 

 

 

3. 소금, 후추, 부침가루 넣고 골고루 섞기

물기를 뺀 감자채를 다른 볼에 옮겨 담아요. 소금 반 숟가락 넣어요. 부침가루를 감자 한 알에 반 숟가락이니 한 숟가락하고 반 숟가락 더 넣어주세요. 양념들이 골고루 섞일 수 있게 살살 버무려 주세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을 넣고 잘 펴줘요.

 

 

 

5. 감자는 익어갈수록 색상이 투명해진다고 할까요? 그리고 테두리가 살짝 갈색으로 보일 때 멋있게 뒤집어주세요. 여기에 저는 치즈를 올려줘요. 보기만 해도 피자처럼 보이죠?

 

 

6월 제철 음식, 감자채 전으로 피자맛 내기 완성~ 이 음식은 실패가 없어요. 모양은 좀 흐트러질 수 있지만, 맛은 실패할 수 없는 요리니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6월 제철 음식, 감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아주 탁월해요. 또 혈압을 내려주니 정말 고마운 음식이죠. 또 감자에는 나트륨 배출 효능을 하는 칼륨이 들어있어 평소에 몸이 잘 붓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감자는 열량이 낮아요. 하지만 당뇨병 환자들은 안 먹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싹 난 감자, 혹은 녹색을 띠는 감자는 어지럼, 복통, 구토를 일으키니 주의해주세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이때 6월 제철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함께 이겨냅시다.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