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야기2020. 8. 11. 09:11

 

버릴게 하나 없는 수박의 놀라운 효능

 

여름과일 하면 수박이 제일 먼저 떠오르죠. 수분이 많아 갈증 날 때 먹으면 갈증해소에 제격이에요. 근데 갈증만 해소하는 수박이라 생각하면 수박이 서운해할지도 몰라요. 수박은 버릴게 하나 없이 영양덩어리이기 때문이죠.

 

 

수박은 100g에 30kcal로 아주 낮은 편에 속해요. 칼로리 낮은 식품은 다이어트 식품에 적합하다 생각하지만, 수분 흡수가 금방 되니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기 때문에요. 참고로 수박 한 통(6kg쯤)에 1,500~1,800kcal 정도 된대요.


 

 

수박 효능 1 - 수분 공급

수박은 수분이 90% 이상이며 한여름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기에 제격이에요. 시원한 계곡물에 푹~ 담갔다가 한쪽 베어 먹으면 한여름 더위 싹~ 날아갑니다.

 

 

수박 효능 2 - 피로 해소

코로나 19로 마음도 몸도 지쳐있는 요즘 수박 드시고 충전해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수박에는 비타민B1과 비타민B 6이 많이 들어있어 지친 몸에 활력을 주고 근육도 키워줘요.

 

 

수박 효능 3 - 근육통 완화

근육통으로 힘드신 분에게도 수박이 제격인데요 이는 수박 속에 시트룰린 성분이 있어 근육통을 완화해주기 때문이에요.

 

 

수박 효능 4 - 피부미용, 노화방지

과일은 수분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에 좋은데요 수박은 리코펜,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 노화를 늦춰줘요. 피부가 처지거나 노화가 걱정되신다면 수박 드셔 보세요.

 

 

 

수박 효능 함께 알아봤는데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사람마다 다르듯 수박 섭취를 자제해야 할 사람이 있어요. 바로 신장이 안 좋으신 분입니다. 이는 수박에 칼륨이 잘 배출되지 못하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수박 속 효능만 좋은 것이 아니라 수박껍질 효능도 좋아요. 수박껍질에는 시트룰린 성분이 있어요. 이로 인해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해주고 이뇨작용도 원활히 해줘요.

 

 

수박껍질로 음식 만들기

수박껍질은 주로 깍두기 만들어 먹는데요 냉차로 섭취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오이 노각처럼 껍질 벗겨서 껍질과 물을 1:10 비율로 약 50분쯤 팔팔 끓여주세요. 그리고 식혀서 면포로 꽉 짜서 물을 섭취하시면 돼요. 쉽죠? ㅎㅎ

 

 

수박 속도 수박껍질도 먹을 수 있는데 씨는 버려야겠죠? 아닙니다. 수박씨에도 놀라운 효능이 들어있어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수박씨에는 칼슘, 각종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등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있어요. 하여 아이들 성장발육에 도움되며 우리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해요.

그리고 우리 몸에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액을 깨끗하게 하여 피부질환에 도움을 줘요. 변비에도 탁월하니 피부가 좋아지는 것 아닐까요?

 

 

수박씨 섭취방법

수박씨 그냥 먹기에는 어렵고 깨끗하게 씻어서 기름 없이 팬에 잘 볶아주세요. 고소한 맛 때문에 제법 맛있답니다.

이것도 귀찮다면 요즘은 수박주스를 많이 드시는데요 수박씨와 같이 갈아서 드셔도 돼요.

 

 

와~ 버릴게 하나 없는 수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요즘같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보는 건 어떤지요? 코로나 19 치료제와 백신 개발이 속이 이뤄져 코로나로부터 안전한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