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해적왕이 될 거야!

이 대사를 모르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바로 만화 원피스의 주인공인 몽키 D 루피의 명대사입니다.

 

만화 원피스. 작가는 오다 에이치로. 만화책으론 76권까지 나와 있습니다!

일본 역사상 최고 인기 만화 중 하나로 손 꼽히고, 드래곤볼의 영광을 계승하는 작품으로 꼽히죠.

소재는 해적이지만, 모험 만화 또는 애니메이션으로 분류되고 있죠.

 

원피스 하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주인공이죠! 몽키 D 루피!

그에 대해서 한 번 탐구해보고자 합니다.

해적왕이 되겠다고 한 사나이. 그에게 담긴 이야기는 과연 무엇일까요?

 

<밀짚모자 일당의 멤버는 총 9명으로, 가운데가 선장이자 주인공인 루피>

 

밀짚모자 일당(해적단)의 선장이자 악마의 열매인 고무고무 열매의 능력자!

그가 쓰고 있는 밀짚모자는 루피를 상징하는 트레이드 마크! 현상금 4억 베리 걸려있음!

개념은 작중 최고이면서 자기 해적단 최고의 근육바보이자 개그 캐릭터!

 

3줄로 요약하자면 몽키 D 루피는 이런 캐릭터라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머리 쓰는 일에 약하고 독불장군 기질이 있지만, 멘탈도 강하고 동료를 소중히 여길 줄 알죠.

단순하지만 진심이 담긴 말을 하는 것으로 사람을 끌어당기는 매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샹크스가 아니었다면 루피의 모험은 상상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밀짚모자에 관한 이야기가 빠질 수 없겠죠.

루피의 어릴 적, 빨간 머리 해적단의 선장인 샹크스와의 인연이 시작이었죠.

자유를 찾아 해적이 된 샹크스를 루피는 진심으로 동경하며 자신도 해적이 될 꿈을 키웁니다.

 

해적임에도 무의미한 약탈이나 침략은 하지 않았으며 마을 주민과 친하게 지내는 해적.

그리고 자유로운 생활을 즐기는 샹크스와 그의 해적단을 루피는 동경했습니다.

해적과 바다의 가혹함을 알았던 샹크스는 루피를 데려가지 않으려했죠.

하지만 자신의 옛 모습과 비슷하여 루피에게 공감은 했습니다. 루피가 악마의 열매를 먹은 것도 이 때였죠.

 

한 번은 단역으로 등장한 산적이 루피를 납치해가자 그를 구하기 위해 샹크스가 나섭니다.

산적단을 소탕하고, 근해의 어류에게 먹힐 위험에 처한 루피를 구해줍니다. 왼팔은 그 때 잃은 것이죠.

마을을 떠날 때 루피에게 밀짚모자를 맡기며 해적이 되어 돌려주러 오라는 말을 남기고 떠나죠.

 

<가끔은 진지하고 개념찬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루피의 모험은 이런 어릴 적 과거로 인해 시작된 것이라 할 수 있겠죠.

모험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이스트 블루에서 조로, 나미, 우솝, 상디라는 동료를 만나죠.

덤으로 우솝을 만났을 때 고잉메리호를 얻어 여러 사건을 겪은 뒤 위대한 항로로 들어갑니다.

 

만화나 애니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위대한 항로에서도 많은 사건들을 겪게 되죠.

강력하고 수많은 해적, 해군들과 싸우는 일도 있고 새로운 동료들을 얻기도 하고요.

새로운 인연,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기도 하죠.

 

칠무해 중 하나인 보아 행콕과의 인연, 자신의 형인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해군 감옥인 임펠 다운에서의 결전도 빠질 수 없는 이야기들이죠.

다만, 이 이야기들을 전부 하기에는 너무 길어서 각자가 찾아보셨으면 좋겠네요.

 

<2년 후의 루피는 더 멋있어졌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다>

 

2년 후에는 행동과 말투가 좀 더 자신있게 변했고, 이 때 현상금이 최고인 4억 베리에 도달하죠.

루피를 주축으로 한 밀짚모자 일당의 이야기는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제 루피 본인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하려합니다.

 

싸움도 잘 하고 체력도 좋고. 확실히 육체적으로는 근성과 의지로 잘 버텨냅니다.

하지만, 단순무식한 바보라서 그럴까요? 정신계 공격이나 머리 쓰는 일엔 심히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도 루피의 멘탈이 강하다는 것에는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루피하면 빠지지 않은 것은 역시 동료겠죠. 그만큼 동료를 사랑하는 마음도 강하고요.

이는 동료들이 루피를 따르는 이유기도 하고요. 과거가 어쨌건 루피가 절대적으로 신뢰하거든요.

반대로 동료를 속이는 것은 혐오합니다. 이는 작품 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장면들이죠.

 

<이젠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가 된 루피. 루피같은 동료가 있다면 두려울 건 없을 거 같다>

 

그 외에는 고기를 정말 좋아하고, 남자의 로망에는 한 없이 약하구요.

리더로서의 자질도 부족한 것이 많이 보이고. 무모한 행동도 정말 많이하고.

하지만, 없으면 왠지 아쉬운 약방의 감초 같은 존재라 느껴집니다.

 

루피는 신나게 즐기며 노래하고, 동료를 아끼며 자유롭게 살아가는 것이 해적이라 생각합니다.

글쎄요? 이런 해적이라면 친구가 되어도 그리 나쁘지는 않을 거 같다는 생각은 드네요.

문제는 그만큼 밀짚모자 일당이 사고를 치고 다녔다는 것이긴 하지만요.

 

루피를 다른 말로 표현하면 무한긍정 캐릭터라고 말하고 싶네요.

많은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함께하면 힘이 되고 승산이 없는 싸움도 이길 거 같은.

현실에서 루피같은 친구가 제 주변에 있다면 어떨 거 같냐구요?

 

전 좋을 거 같아요. 힘들 때 곁에서 힘이 되어주는 친구일 거 같거든요.

일상생활에서는 루피가 일으키는 사고 때문에 조용할 날이 없겠지만서도요.

여러분이 현실에서의 몽키 D 루피가 된다면 어떨 거 같나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