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공예 / 핸드메이드 / 신생아 머리핀

 레이스 쉬폰핀 & 포인트핀  

친구 딸이 4개월째 들어서는데 ....

이시기에 아이에게 특별한 포인트가 없다면 성별이 어려울때라

모르는 사람들이 남자아이냐구 물어보면

딸가진 엄마들은 속상해 하잖아요

그래서 친구 딸에게도 포인트로 머리핀이 좋을 것 같아 선물하고 싶어서 만들봤어요

아직 신생아라 고민이 많이 된것이 무게 더라구요

그래서 되도록 가볍게 만들어봤어요

 여성스러움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레이스 달린쉬폰소재을 선택했어요

홈질을 이용해 바느질해주면 되겠죠~~

주름을 잡아 철사로 고정하지 않고 무게를 줄이기 위해 바늘로 한번통과 시켜 고정했답니다.

 

집게핀도 제일 작은 것을 사용했지만 조금 커도 괜찮을 것 같아요

집게핀에도 리본을 달아서 더 예쁘게 만들어주고.....

리본에 제일 작은 진주알 3mm로  가운데를 돌려 감아주세요

이때 뒷면까지 진주알이 있을 필요는 없겠죠?!!! 

 

너무 너무 쉽죠..

저는 진주알 감을때 조금 어려워서 몇번 실패했지만 여러분들은 잘 하실거에요...

 리본이 있어서 기본핀 만드는 방법으로 포인트핀 하나더 만들어봤어

친구 딸에게 꽂아 줬더니 제가 만들었지만 그냥 보는거랑 또 다르더라구요

예쁜 아이머리에 꽂아 더 이뻐보이더라구요 ㅋㅋ

친구도 너무 좋아하고 고마워해서 저또한 뿌듯했어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