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야기2018. 7. 5. 21:40
분리수거 올바르게 하는 법

 

한때 일부 지역에서 재활용품 수거업체들이 폐비닐을 수거해가지 않겠다고 하여 분리수거 대란이 일어났었죠. 그 이유는 우리들이 분리수거를 제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인데요. 이번 분리수거 파동으로 인해 올바른 분리수거의 필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한 김해 아파트에서는 ‘분리수거 대란, 잘 몰라요.’라는 말을 당당히 할 수 있을 정도로 깔끔하게 분리수거를 한다는데요.
페트병은 라벨 하나 없이 깨끗하게 뜯고 압착해서 내어놓고, 비닐봉지도 일일이 점검하여 오염 없는 것만 선별하여 내놓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재활용품을 수거하는 업체도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운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처음부터 분리수거를 제대로 해서 내 보낸다면 지난번과 같은 분리수거 대란은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분리수거 올바르게 하는 법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먼저 종이류!


우유를 먹은 후에는 꼭 뜯고 씻어서 말린 후 배출해주세요.
그리고 여러 장의 종이나 신문지는 끈으로 묶어서 배출해 주시는 게 좋고요. 젖은 종이는 말려서 배출해주세요.
코팅된 표지나 노트에 달려있는 스프링 같은 것은 최대한 분리 후 종이만 배출해주세요.


출처 : flaticon


플라스틱류!


병 같은 경우 내용물은 깔끔히 비워주시고, 겉에 붙은 라벨지는 깨끗이 떼어낸 후 배출해주세요.
플라스틱 외에 여러 가지 재질이 함께 붙어 있는 경우 분리해주시고, 분리가 어려울 경우는 그냥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주시면 됩니다.


비닐류!


이물질이 묻은 비닐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시고, 깨끗한 비닐만 모아서 재활용으로 버려주세요.


출처 : flaticon


유리류!


유리병도 내용물은 깨끗이 비우고 비워주시고, 겉에 붙은 상표는 깨끗이 떼어주세요. 병뚜껑은 따로 분리수거해주시고요.
깨진 접시나 그릇, 유리 등은 재활용이 불가하니 위험하지 않게 잘게 깬 다음 신문지에 싸서 일반 쓰레기에 버려주세요.
빈 용기에 재사용 표시가 있는 경우는 ‘빈용기 보증금 제도’를 이용해주세요. 요즘 빈용기 금액이 꽤 나가서 모아서 대형마트에 주고 빈용기 보증금을 받아오면 좋습니다~


출처 : flaticon


알루미늄 / 철류!


캔 종류는 내용물 깨끗이 비우고 씻은 후 배출해주시고, 뚜껑이 플라스틱인 경우 분리해서 배출해주세요.
가스, 스프레이 용기는 반드시 구멍을 뚫어 가스를 모두 빼낸 후 배출합니다.


출처 : flaticon

실수하기 쉬운 물건에 대해서도 잠시 언급해주자면요.


여러 가지 재질이 섞은 물건의 경우,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반 쓰레기로, 칫솔은 플라스틱이지만 칫솔모를 분리하기 어려우므로 일반쓰레기로 배출합니다.
그리고 각종 껍질들. 동물이 먹을 수 있는 것은 음식물로, 먹지 못하는 것은 일반 쓰레기로 분리하시면 됩니다.


출처 : flaticon

꼼꼼히 따져보고 분리수거 잘해서 쓰레기도 줄이고, 환경도 보호하는데 한 몫 보태면 좋겠네요~


이곳은 진리의 성읍 아름다운 신천지 블로그입니다.
신천지 예수교회 말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보세요~^^

신청번호 : 100119
http://bit.ly/2oZsf5S

'일상.생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 쨈 만드는 법 어렵지 않아요  (54) 2019.07.24
과산화수소의 용도와 효능  (6) 2018.11.30
괜찮은 중고서점 알라딘 중고서점  (219) 2018.06.25
  (0) 2017.03.26
대전시청. 사랑의 열매탑.  (21) 2015.12.08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