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야기2020. 8. 24. 09:24

태풍 대처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올해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전염, 그리고 50일 넘게 지속된 장마, 그리고 태풍으로 인한 피해로 일상이 마비될 지경입니다.

 

 

이러한 때에 스스로를 위하여 개인위생 철저히 하고 더 나아가서 내 가족, 내 친구, 내 이웃을 위해 정부지침에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50일 넘게 지속된 장마로 인해 산사태에 침수에 정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는 상황에 올해 들어 두 번째 태풍 바비가 27일 한반도를 관통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예상은 빗나가길 바랍니다.

 

 

태풍은 호우를 동반하여 산사태, 침수 그리고 하천범람으로 이어져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합니다.

더 이상의 인명피해도 재산피해도 발생하지 말았으면 하는 바램으로 태풍 대처요령과 피해 줄이는 요령에 대해 함께 알아봅시다.

 

태풍 대처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 가정에서

태풍은 강한 바람으로 인해 가정에서는 창문이 깨질 위험과 주택은 물건이 바람에 날아가고 담장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가정 태풍 대처요령 알려드립니다.

창문 : 테이프로 창틀에 단단히 고정.

정전 : 손전등, 양초 그리고 냉장고에 식품이 상할 우려가 있으니 얼음 준비.

단수 : 상수도 공급 중단을 대비하여 식수와 사용할 물 미리 준비.

외출 : XXX (특히 노약자, 어린이는 외출 자제)

-태풍 대처요령 : 재난 안전문자 확인, TV 라디오를 통해 기상 상황 수시로 확인, 필요시 이웃과 행정기관에 도움을 청할 수 있게 연락망을 미리 확인해주세요.

 

 

태풍 대처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 외출 시

태풍 발생 시 최대한 집에 머무르고 외출은 자제해야 합니다. 그러함에도 외출을 했다면 외출 시 태풍 대처요령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보행 시

대피 : 주변 건물 중에 큰 건물로 들어가 주세요.

우산 : 태풍은 강한 천둥번개를 동반하기에 낙뢰를 대비해 우산은 접어주세요.

그리고 전신주와 큰 나무 밑은 피해야 함.

 

주행 중

도로 : 지하도, 잠수교는 물에 잠길 확률이 크니 진입금지.

주차 : 태풍경보가 있을 시 하천 주변에는 주차하지 않기.

 

 

태풍 대처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 영장

태풍 발생을 예상하지 못하고 등산, 낚시터, 해수욕장 등 장소에 있다면 이렇게 대처해주세요. 제일 좋은 건 태풍 발생 시 야영장은 가지 않아야겠죠?

등산 : 속히 하산을 해야 하지만, 늦었다면 높은 지대로 피신해주세요.

계곡 : 태풍으로 인한 호우가 심해 계곡이 불어 물살이 세다면 절대로 건너지 말아야 함.

- 목숨보다 소중한 것이 없듯 지니고 있는 짐은 버리고 몸부터 안전하게 피신해주세요.

 

 

태풍 대처 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 공사장

작업중지 : 공사장은 위험한 구조물이 많으므로 태풍 대비하여 미리 안전하게 보관해야 함.

작업 중 붕괴하거나 추락할 위험이 있으니 작업을 즉각 중단해야 함.

 

태풍 대처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 농촌

올해는 긴 장마로 산사태와 침수로 인해 농촌에는 농작물과 시설 피해가 많았습니다. 아직 복구가 되지 않았는데 태풍이 또 발생한다니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더 이상 발생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산사태 : 산간지역에 위치하여 경사도 30도 이상이면 산사태 발생할 확률이 높으니 안전한 대피장소로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수로 : 태풍 발생 시 폭우가 동반하여 물량이 급증하니 배수로를 깊이 파주세요.

농작물시설 : 특히 비닐하우스는 든든한 받침을 더해주고 단단히 묶어주세요.

 

 

 태풍 대처요령, 피해 줄이는 요령 - 어촌

해변에 위치한 어촌은 강한 태풍과 호우를 대피하는 동시에 혹여나 바닷물이 덮칠 수 있기에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 합니다.

침수 위험 대비 : 모래주머니를 쌓아 바닷물이 덮치지 못하게 미리 대비합니다.

선박 : 선박 출항은 당연히 금지하시고 정박한 선박은 서로 부딪치지 않게 고무타이어를 부착함.

어획 도구인 어망은 미리 거두어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태풍 대처요령과 피해 줄이는 요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 알만한 내용이라 생각되지만 상황이 닥쳤을 때에는 우왕좌왕하여 대피시기를 놓치게 되어 안타까운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미리미리 숙지하시고 태풍으로 인한 인명도 재산피해도 없기를 바랍니다.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