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함께 요리하기- 열무김치 맛있게 담기

 

오늘은 아이와 함께 요리하기- 열무김치 맛있게 담기를 준비했어요.

처음부터 열무김치를 담을 생각은 아니었는데

 아이와 함께 요리 재료를 사려고 마트에 갔더니 

열무를 한단에 990원에 파네요.

사실 쪽파를 사서 어제 뜯어온 미나리랑

오징어 넣어서 부침개 만들어야지...했거든요.

때 아닌 열무 세일에 일단 열무를 석단 사고...

 

일단 열무를 먹기 좋게 잘 다듬어야겠죠.

칼은 너무 위험해서 가위로 손질을 했어요.

노란 떡잎은 떼어내고

큰 잎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는 거란다.

제법 잘 따라하네요.

 

아이가 열무를 다듬는 동안

저는 한 쪽에서 찹쌀풀을 끓여 식혀두었어요.

식힌 찹쌀 풀에 간을 하고

쪽파, 마늘, 생강, 양파 등을 넣어

양념을 준비했어요.

여기서 팁 하나..

설탕 대신 매실액기스를 조금 넣으면

맛도 있고 소화도 도와준답니다.

 

열무김치에 양념을 넣는 방법은 잘아시죠?

열무를 한켜 놓고

양념을 솔솔 올려주고

또 열무 한켜 놓고

양념 올리고...

 

이렇게 해서 완성된 김치는 만 하루정도

밖에서 숙성시켜서 

냉장고에 넣어주면 

아주 아주 맛있는 열무김치가 된답니다.

맛이 들면 

밥 위에 열무김치 올리고

참기름 한방울, 고추장 조금

그리고 달걀 후라이 하나 올리면 

둘이 먹다 하나가 없어져도 모른다는

바로 바로 그 전설의 비빔밥이 된답니다.

 

 

아이가 직접 만들면

안먹는 음식도 먹어보게 되더라구요.

아이와 즐거운 시간도 만들고

편식 습관도 고치는

아이와의 요리 시간

여러분도 한번 해보세요.^^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