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야기2018. 11. 30. 19:41

과산화수소의 용도와 효능


약국에 가면 구할 수 있는 3% 과산화수소.

과산화수소는 소독약이지만 일상생활에서도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다는 사실!



그래서 오늘은 과산화수소의 용도와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흰옷 빨래를 할 때 과산화수소를 넣어주면 흰색이 더 선명해져요. 빨래에 과탄산수소도 많이 사용하긴 하는데, 과산화수소도 도움이 되네요.

특히 흰옷에 빨간 것이 묻었을 때 과산화수소를 부어서 잠시 기다린 다음 찬물로 문지르고 헹구면 싹 지워져요.



과일이나 야채, 장비 소독에 좋은 과산화수소와 식초. 이 둘을 함께 사용하면 살모넬라, 시겔 라 및 대장균 박테리아를 모두 죽일 수 있다는 여러 연구 결과가 있어요. 대신 둘이 섞어서는 안 되고, 따로 스프레이 병에 담아 사용해주세요.



위생적으로 보관해야 하는 물품들을 소량의 과산화수소를 차가운 물에 희석하여 세제를 만들어서 씻으면 위생적으로 좋아요.



욕조에 따뜻한 물을 채운 뒤 과산화수소 2ℓ를 부어 섞어주세요. 그리고 30분 정도 몸을 담그고 있으면 피부도 맑게 해주고 몸의 해독도 도와줘요.



과산화수소 50%와 물 50%를 섞어서 스프레이 병에 담은 후 매일 밤 발의 감염된 부위에 뿌려주세요.

그다음 자연건조 시켜주면 곰팡이가 사라져요.



눈에 보이지 않는 작은 진드기에 감염이 되면 피부 자극이 일어나 아주 가려워요. 그런데 그 부위에 과산화탄소를 스프레이 해주면 그 자극을 제거할 수가 있어요.



물 한스푼과 과산화수소 한 스푼을 잘 섞어 하루에 한 번씩 입안에 머금고 10분을 기다리세요. 주의! 용액을 삼키지 말고 뱉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치통을 예방할 수 있고 치아 미백효과도 볼 수 있어요.



이건 어릴 때 저도 해본 방법인데요! 과산화수소는 표백제 작용도 하다 보니 머리카락도 탈색시켜요.

1:1 비율로 과산화수소와 물을 희석합니다.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에서 섞은 용액에 살포한 다음 빗질을 하면 됩니다. 주의! 모발이 상할 수 있어요.



과산화수소는 렌즈에 축적되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탁월한 성능이 있어요. 그래서 콘택트렌즈를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눈에 편안함을 높이고 자극도 제거해줘요.


자, 과산화수소의 다른 용도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과산화수소로 생활을 더 윤택하게 살자고요~^^


PS. 약국에서 구매한 과산화수소를 사용해주세요~^^


이곳은 아름다운 신천지 블로그입니다.

신천지예수교회의 말씀이 궁금하시다면 클릭하세요.

http://bit.ly/2oZsf5S

신청번호 : 100119

▼▼▼ 클릭 ▼▼▼



팟캐스트에 총회장님과 기성교회 목사님이 떴다!!

http://scj.so/sky_pod

▼▼▼ 클릭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