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탐구2020. 8. 18. 23:28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

자기계발하기~

 

문화강좌 수강생모집한다는 안내문을 본지 얼마안되었는데,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곳곳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으니 문화강좌 수강생모집했던 것도 취소가 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코로나19가 발생하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고, 집에서 그냥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자기계발을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것저것 찾아보던 중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에서 강좌를 듣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컴퓨터에서 이용할 경우 충청남도 '도민사이버연수원 ( http://chungnamdomin.hunet.co.kr/Home )을 이용하시면 되구요.  핸드폰에서 이용할 경우 모바일앱에서 '충청남도 도민교육원 사이버교육'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서 들어간 충청남도 '도민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입니다.

 



핸드폰에서 들어간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 첫페이지 화면입니다.  컴퓨터로 들어갔을때가 원하는 강좌를 찾기 더 쉽게 되어있는 것 같더라구요.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에는 공무원 교육용 사이버 콘텐츠도 있는데 도민들도 들을 수 있게 개방을 했답니다.  정말 너무나 많은 강좌가 있어 무얼 들어야하나 무엇부터 들어야하나 고민될 정도랍니다.



듣고 싶은 강좌가 있으면 그 강좌에 들어가서 수강신청을 먼저 하시구요.



'나의 강의실'에 들어가서 강좌를 수강하면 됩니다.  

이곳저곳 들어가보니 듣고 싶은 강좌가 엄청 많아요.  한꺼번에 모든 걸 다 들을 수 없어서 예전부터 배워보고 싶었던 기타강좌를 먼저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기타배우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가 않더라구요.  계속 첫부분만 반복해서 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외국어 특히 영어는 늘 잘하고 싶지만 쉽지않은 공부중 하나인데요.  왕초보가 들을 수 있는 강좌부터 토익, 회화 문법등 다양한 강좌가 있습니다.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 강좌는 다른 인강사이트와는 다르게 내가 듣고 싶은 부분부터 학습할 수 없고 처음부터 순서대로 학습해야 합니다.  앞에 강의를 학습하지않고 뒤에 강의를 들어가면 '순차적으로 학습 해주세요'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영어강좌중 '스낵영어 노랫말로 파헤치는 영어'가 있어 수강을 했는데요.  첫강의 제목이 "틀니는 없다!"였습니다.  아는 팝송이 거의 없어 이게 뭐지?했는데, 발음이야기였더라구요.  이렇게 배우면 기억에 오래남아 한국식발음교정 많이 되겠더라구요.



요즘 핸드폰은 단순히 전화나 문자만 사용하는 경우가 적죠.  핸드폰에 컴퓨터기능까지 같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연세드신 분들중에도 컴퓨터를 배우는 분들도 많구요.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 정보화역량과정에는 윈도우기초강좌부터 프로그래밍과정까지 다양한 강좌가 있습니다.



공무원시험 관련 강좌도 있어 깜짝 놀랐어요.  



요즘 시대에는 공부를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리더십이 정말 중요한 거 아시죠?  리더십강좌는 아이들과 함께 학습해도 좋겠다 싶더라구요.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 정말 많은 강좌가 있어 다 소개할 수가 없는데요.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에서는 학습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도 발급가능하고, 수료이벤트도 진행한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우울해하시는 분들도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충청남도 '도민 사이버 위탁교육센터'에서 강의들으며 자기계발도 하고 뜻깊은 시간 가져보세요.  늘 행복하세요^^

 

 



Posted by 그리스도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