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봐~

 

시대가 변하면서 예전에 있던 직업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군이 생겨나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언택트 시대를 살면서 일자리를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통계를 통한 실업률에서 여실히 드러나는 요즘입니다.

 


이렇게 일자리 구하기가 어렵다 보니 어떻게든 스펙을 쌓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러나 스펙만 쌓는 것이 꼭 좋은 직장을 갖는 조건은 아닙니다. 맹목적인 스펙 쌓기와 구직활동으로 지쳐있을 청년들에게 올가을을 알차게 보내게 해줄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보세요.

 

 

♠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봐~

청년인생설계학교가 뭐냐고요? 무조건 스펙 쌓기와 빨리 취업해야 한다는 조바심으로 구직활동을 하느라 내 인생을 내 힘으로 계획하기 어려웠던 청년들을 위한 학교랍니다. 나 자신을 제대로 탐색하고, 내 삶을 채우기 위한 다양한 경험도 하고,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또래 청년들과 함께하며 진짜 '나'를 찾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청년인생설계학교 소개 바로가기 : https://youth.seoul.go.kr/site/main/content/life_desi_sch_intro 


 

♠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봐~

청년인생설계학교에는 누가 참여할 수 있을까요? 서울특별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소재를 두고 있는 대학을 다니거나, 또는 서울에 소재지를 둔 직장을 다니는 만 19세~34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청년인생설계학교] 2019 청년인생설계학교 참여자들의 이야기

 

♠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봐~

2020년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의 프로그램은 베이직 코스와 워크 앤 라이프 코스가 있습니다. 

1.  베이직 코스 청년 포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작위로 전산 추첨을 통해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므로 백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봐~

2. 워크 앤 라이프 코스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고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 공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서울 경기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었기 때문에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도 관련 규정과 지침을 지켜 운영하여 모든 활동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에서 진짜 '나'를 찾아봐~

🥳10분 순삭, 청년인생설계학교 가을학기 A to Z🎉

 


2020년을 치열하고 살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청년 여러분, 2020 가을을 알차게, 청년인생설계학교 가을학기를 통해 진짜 '나'를 찾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새 힘을 얻는 시간이 되기 바랍니다.


2020 가을학기 청년인생설계학교 바로가기 

☞ https://youth.seoul.go.kr/site/main/content/life_desi_sch_intro



 

Posted by 하늘나리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