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탐구2020. 2. 27. 16:51

 

 

 

건강을 부르는 죽 이야기 들어보실라우?

 

 

죽이라 하면 환자들이 먹는 음식이라 생각하죠. 죽, 죽 무슨 죽? 건강을 부르는 죽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죽은 곡식을 오랫동안 푹~ 끓여 흠씬 무르게 만든 음식이에요. 지금이야 환자들이 먹는 음식으로 알고 있지만 가난할 때 쌀이 부족하여 죽을 만들어 먹었어요. 부모세대는 정말 힘들게 살아오셨네요.

 

 

 

 

최근에는 건강을 부르는 죽이라고 해서 식사 대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그냥 죽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영양만점 죽으로 면역력을 높여 신종 코로나 19를 이겨내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요.

 

죽이야기를 하려고 보니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다 소개는 못하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죽, 5가지만 말씀드릴게요.

 

 

 

 

 

황태 죽 이야기

 

해장에 제격인 황태는 술 먹은 다음날에 식탁에 어김없이 올라오죠. 시원하고 개운 맛이 일품인 황태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환자에게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황태 죽 끓이는 방법 : 황태를 작게 잘라서 참기름에 달달 볶다가 미리 불린 쌀을 넣어 물을 넣고 흠씬 끓이면 끝.

 

 

 

 

 

전복죽 이야기

 

누가 아프다고 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손에 들고 가는 것이 전복죽이죠. 그 맛이 고소하고 감칠맛이 나는데 이는 재장을 함께 넣어서 그렇다네요. 전해지는 말에 의하면 진시황도 고단백 식품인 전복을 즐겨먹었다고 하네요.

 

전복죽 끓이는 방법 : 전복을 얇게 준비하여 미리 불린 쌀과 함께 흠씬 끓이면 끝.

 

 

 

 

 

 

소고기죽 이야기

 

돈 벌면 뭐하겠노? 소고기 사 먹겠지 ㅎㅎ

소고기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다 좋아하죠. 소고기는 동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A, B1, B2를 함유하고 있어요.

 

소기기 죽 끓이는 방법 : 소고기는 먹기 좋게 썰어놓고 소고기 육수와 함께 미리 불린 쌀과 함께 흠씬 끓이면 끝.

 

 

 

 

 

호박죽 이야기

 

호박은 예로부터 붓기를 빼준다 해서 출산한 산모들이 즐겨먹은 식품이죠. 호박도 종류가 참 많아요. 그중 늙은 호박이 제일 좋다네요. 보기 좋은 떡이 맛있다고 하죠? 호박죽은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데는 제격이죠.

 

호박죽 끓이는 방법 : 호박은 푹 삶아서 으깨어 찹쌀을 가루 내어 같이 흠씬 끓이면 끝.

 

 

 

 

 

팥죽 이야기

호박의 친구죠. 팥도 우리 몸의 붓기를 빼주는 동시에 해독 작용을 해줘요. 팥죽의 빠질 수 없는 옹심이는 정말 맛있어요.

 

팥죽 끓이는 방법 : 먼저 팥을 푹 삶어서 체에 넣어 으깨요. 그리고 미리 불린 쌀을 함께 넣고 흠씬 끓이면 끝.

 

 

 

 

어때요? 죽 이야기 들어보니 그 어느 이야기보다 재미있죠? 지금 당장 쌀을 불리고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넣어 면역력 높이고 건강을 부르는 죽이야기 만들어보세요.

 

 

 

 

 

 

Posted by 별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