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이야기2020. 4. 17. 15:45

닭 한마리 칼국수로 건강 챙기기

 

오늘은 비가 온다고 했는데 아침에 조금 내리다 그쳐 버렸네요. 바닥이 살짝 젖을 정도 밖에 오지 않아 조금은 아쉬웠어요. 그새 봄을 화려하게 장식하던 벚꽃은 코로나19로 제대로 꽃구경도 못 해보고 바람에 날려 바닥에 뒹굴고 있네요. 벚꽃은 지고 난 뒤에도 이쁘네요~^^

 

 

닭 한마리 칼국수로 건강 챙기기

마음 같아선 비가 조금 더 촉촉이 와줘야 할 텐데 올봄에는 비가 너무 안 오는 거 같아요. 그래도 언제 내릴지 준비하는지 종일 하늘이 찌뿌등하네요. 이런 날에는 왠지 칼국수가 생각나요. 뜨끈한 국물에서 후루룩~ 먹는 칼국수의 맛은 일품이지요.

 

 

그래서 오늘 저녁은 닭 한 마리 칼국수를 준비했어요. 코로나19로 맛집에 가서 먹지는 못하고 집에서 조금 부족한 솜씨지만 가족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준비했어요.

 

 

닭 한마리 칼국수 재료 준비하기

닭 한 마리 (토막 낸 것)

감자 2개

대파 1뿌리

부추 한 팩

마늘 두통

양념장 : 고추장 1큰술, 고추 가루 1큰술, 다진 마늘, 식초, 설탕, 간장 조금

 

 

닭 한마리 칼국수로 건강 챙기기 만들어 볼까요.

먼저 닭을 핏물을 제거하기 위해 한소끔 끓여주고 고기에 붙어있는 핏물 엉겨 붙은 것은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주고 국물을 자작하게 부어 10분쯤 끓고 나면 감자를 넣어 고기가 잘 발라질 수 있게 푹 끓여줘요. 

 


닭고기가 부드럽게 익으면 먹기 직전에 부추를 넣어줘요. 부추는 살짝만 데치듯 먹어야 질기지 않고 맛있어요. 닭고기에 부츠를 곁들여서 매콤 새콤한 양념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닭고기의 잡내도 안 나고 정말 맛있어요.

 


닭 한마리 칼국수에는 반찬이 많이 필요가 없어요. 저는 집에 있는 반찬으로 곁들여 먹었어요. 요즘은 마트에서 명이나물도 팔더라고요. 마늘종은 작년에 엄마 밭에서 뽑아다 담가놨던 장아찌를 꺼냈어요. 김장 때 담근 총각김치가 조금 남았는데 새콤하긴 하지만 닭 한 마리 칼국수랑 먹기에 딱 좋더라고요.


  


담근 지 일주일 된 파김치에 알배기 배추로 겉절이 해서 도라지무침과 함께 먹으니 아주 잘 어울려요. 비트로 색을 낸 동치미와 함께 먹으니 맛집에서 먹는 거 부럽지 않네요.


고기를 다 건져 먹은 후에는 이렇게 칼국수를 넣어서 끓여 먹으면 진한 닭 국물에 칼국수가 보양식 부럽지 않아요. 보양식으로 꼽히는 요리엔 부추가 빠지지 않는 거 아시지요? 부추는 비타민 A와 C를 함유하고 있고 활성산소 해독작용과 혈행 순환 원활 뿐 아니라 우리 몸의 피를 만드는 철분도 많이 들어있어 빈혈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아요. 부추 많이 먹고 건강하세요.


 


 

 

Posted by 하늘나리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