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인정하는 믿음이란?

[ 진리의 성읍 ]


신앙인이라면 모두 하나님 앞에 인정받는 신앙을 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면 과연 하나님이 인정하는 믿음은 어떤 믿음인가? 어찌 되었건 우린 언젠가는 하나님 앞에 서게 될 것이고 그때 하나님이 인정해야 천국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경에서 하나님이 인정한 믿음의 길을 따라 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봅니다. 



성경 66권을 통해서 본 역사 속 믿음의 길을 살펴보면서 오늘날 우리가 지키고 행하여야 할 믿음을 찾아봅니다. 과연 하나님이 인정하는 믿음이 어떤 믿음인지 모세 때와 예수님 때를 먼저 살펴보고 오늘날은 어떻게 신앙해야 하는지 성경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모세 때 하나님이 인정한 믿음


애굽에서 목숨을 걸고 홍해 바다를 건넌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 중 몇 명이 약속의 땅 가나안으로 들어갔을까요. 목숨 걸고 애굽에서 나온 신앙인 중에서 20세 이상으로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간 사람은 여호수아, 갈렙 단 두 명만이 가나안 땅에 들어갔습니다. 그럼 나머지 사람들은 어찌 되었을까요. 



그들은 광야에서 그들의 시체가 소멸되기까지 사십년을 광야에서 유리한 자가 되고 말았습니다. 여기서 우린 여호수아, 갈렙과 광야에서 죽음을 맞은 자들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여호수아, 갈렙은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한 약속(예언)을 믿었습니다. 



하나님은 창세기 15장에서 아브라함에게 예언하시길 아브라함의 자손이 이방의 객이 되어 400년간 종살이하다가 가나안으로 돌아올 것이라 말씀해 주셨습니다. 여호수아와 갈렙은 바로 하나님의 그 예언(약속)을 믿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나머지 사람들은 하나님의 예언을 믿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여호수아와 갈렙의 믿음은 예언을 알고 믿다가 그 예언대로 이루어질 때 믿는 믿음으로 이어졌기에 하나님의 인정을 받아 약속의 땅으로 입성했고 나머지 사람들은 하나님이 하신 예언대로 이루어질 때 믿지 않았기에 약속의 땅에 입성하지 못했습니다(민수기 14장 참고).



예수님 때 하나님이 인정한 믿음


예수님의 제자들과 그들을 핍박한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을 믿는 신앙인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무엇이 달랐기에 핍박받는 자와 핍박하는 자로 나뉘었을까요. 예수님의 제자들은 구약 성경의 약속, 즉 약속의 목자를 보내겠다는 하나님의 예언(약속)을 믿은 사람들이고 핍박한 신앙인들은 하나님의 예언을 알지도 못하고 믿지도 못한 사람들입니다. 


            [신천지교리비교] 마태복음 1장 '예수님의 탄생'의 참 의미는?


믿음이 있고 없고는 성경 예언대로 이 땅에서 이루어질 때 알 수 있습니다. 요14:29에서 예언한 이유는 예언대로 이루어질 때 믿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사야 14장 24절에서 경영한 것을 반드시 이루신다고 맹세하셨습니다. 하나님이 뭐가 아쉬워서 맹세까지 하셨을까요. 얼마나 안 믿어주면 그런 말씀을 하셨을까 생각해 봅니다. 



모세 때 하나님의 예언을 믿은 자가 몇이고 예수님 때 예언대로 오신 예수님을 믿은 자가 몇이나 되는지 생각해 보세요. 중요한 건 말세를 사는 오늘날 우리입니다. 남 걱정할 때가 아닙니다. 성경과 하나님을 두려움과 떨림으로 믿는다면 우린 어떻게 신앙해야 하겠습니까? 예언(약속)을 알아야 예언대로 이루어질 때 믿을 수가 있습니다. 


            [신천지교리비교] 마 25장의 '등과 기름'의 참 의미는?


하나님의 책 성경 66권은 구약과 신약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히브리서 8장 7절에 첫 언약이 무흠하였더면 둘째 것(신약)을 요구할 일이 없었다고 말씀해 주십니다. 즉 구약의 약속은 흠이 있어 폐하고 새로운 약속(신약)을 하게 된 것입니다. 구약의 약속대로 오신 예수님은 온갖 저주와 핍박을 받으며 다시 오실 것을 약속하시고 십자가를 지고 떠나셨던 것입니다.


             [신천지교리비교] 눅 22장의 '성찬식'의 참 의미는?


말세 때 하나님이 인정하는 믿음


계시록 1장 3절에는 계시록이 이루어질 때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 듣는 자들,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즉, 재림 때는 예언의 말씀을 아는 자들이 복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에 수많은 예언을 하고 가셨습니다. 그 예언들은 말세 때 즉, 계시록이 이루어지는 때에 다 이루어집니다. 


            [신천지교리비교] 요한계시록 1장의 '읽는 자, 듣는 자들, 지키는 자들'의 참 의미는?


예수님 다시 오시는 때(주 재림의 때)를 맞은 오늘날이 바로 계시록이 이루어지는 때라면 예언을 아는 자들과 그렇지 않은 자들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성경 역사를 살펴보면 예언을 아는 자는 소수이고 예언에 관심 없거나 무지한 신앙인들이 절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절대다수의 무지한 신앙인들은 자신들의 무지함은 뒤로하고 또다시 하나님이 인정하는 신앙을 하는 사람들을 핍박하고 정죄한다는 것도 이미 성경에 예언되어 있습니다(눅 17장 25절 참고). 성경 역사를 거울삼아 신앙하며 항상 겸손과 열심히 진리 찾아 구하고 찾고 두드려야 할 신앙인들이 그런 것엔 열심 내지 않고 예수님이 하지 말라고 당부한 핍박, 정죄를 거리낌 없이 하고 있습니다. 


            [신천지교리비교] 기독교 세계 부패한 돈벌이 강제개종


서로 사랑하고 함부로 정죄치 말고 목마른 사슴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날 신앙인은 많지만, 그들은 성경의 약속대로 믿음의 길을 가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누가복음 18장 8절에는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하셨습니다. 주 재림의 때를 살아가는 모든 신앙인은 참 하나님을 찾고 믿어 구원과 천국에 들어가길 소망합니다.


            [신천지교리비교] 눅 18장의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믿음'은?



인터넷시온선교센터



인터넷시온선교센터는 하나님의 예언이 약속대로 이루어진 실상의 말씀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으로,말씀으로 인 맞은 하나님의 백성을 창조하기 위한 신천지 말씀 교육 전문 사이트입니다. 시은선교센터는 인 맞은 십사만 사천 명의 나라와 제사장, 그리고 흰무리 창조를 위한 말씀교육 전문 사이트 입니다!



신천지인은 물론이요 하나님의 계시 말씀을 알고 싶어하는 일반 성도들에게도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오프라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와의 연계학습을 통해 천국을 소망하는 신앙인들의 길을 안내하려고 합니다.



오프라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에서 배우는 계시 말씀을 인터넷 환경에서도 배울 수 있게 함으로써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개인별 학습 진도에 맞추어 개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시온선교센터 ◈  < 하나님 말씀 성경을 알아야 할 이유 >



인터넷시온선교센터 ◈  < 신앙, 믿음과 순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곳은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블로그입니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 바로 가기 클릭클릭 ↓↓↓↓↓

http://www.eduzion.org/ref/26084





Posted by 파랑새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