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서평]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by 가와구치 하레

소중한 반려동물과 함께, 가슴 따뜻해지는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저는 평소에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들을 좋아합니다.

특히나 사람들과 친숙한 동물 말이에요.

그래서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의 제목을 보자 마자

망설일 것도 없이 빌려 왔어요^^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은 정말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에요.

그러면서도 읽고 나면 가슴이 따뜻해 지고, 뭉클한 느낌이 드는 그런 책이랍니다.

 

 

 

책「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의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 강아지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 강아지는 골든 리트리버에요~!!ㅎㅎ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은 주인공 여자 아이가 어린 시절 강아지를 키우게 되면서,

강아지가 성장하여 죽음에 이르기까지 함께 살면서

엄마를 통해 하게 된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을 지켜 나가는 내용이에요.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의 내용이 궁금하시죠?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의 제목이자, 첫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①  나와 오래 오래 함께 해 주세요.

  ② 나를 믿어 주세요. 그러는 만큼 나는 행복하답니다.

  ③ 나에게도 마음이 있다는 걸 잊지 말아 주세요. 말을 안 들을 때는 이유가 있답니다.

  ④ 나에게 말을 자주 걸어 주세요. 사람의 말을 할 수는 없지만, 들을 줄은 안답니다.

  ⑤ 나를 때리지 말아 주세요. 마음만 먹으면 내 쪽이 강하다는 걸 잊지 마시고요.

  ⑥ 내가 나이가 들어도 잘 대해 주세요.

  ⑦ 나는 10년 정도밖에 못 삽니다. 그러니 가능한 한 나와 함께 있어 주세요.

  ⑧ 당신에게는 학교도 있고 친구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게는 당신밖에 없답니다.

  ⑨ 내가 죽을 때, 부탁드리는데요, 곁에 있어주세요.

  ⑩ 부디 기억해 주세요. 내가 내내 당신을 사랑하고 있었다는 걸.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이 너무도 상세하게 묘사 되어 있지요?

이 약속들을 곱씹으면서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을 읽다보니,

제가 키우던 개가 생각나더라구요.

내가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중에 제대로 지킨 것은 얼마나 될까?

싶으면서, 미안한 마음이 들었어요.

개는 개일 뿐이고, 마음이 내키면 귀여워 해 주고 그렇지 않을 땐 나몰라라 했었거든요.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소중함과 그들 또한 가족이라는 깨달음을 얻게 되었답니다.

 

 

한 순간의 감정으로 애완동물을 사들였다가

다른 피치 못할 사정이 생겼거나 혹은 귀찮아서, 싫증나서, 돈이 많이 들어서 등등의 이유로

내다 버리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어떤 애완동물이든 일단 키우기로 결심했다면,

한결같은 마음으로 한 생명을 맡는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가족의 구성원을 새로 맞이한다는 생각을 먼저 가져야 하겠지요^^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은 일본에서 발간된 책이기도 한데요.

이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은 동명으로 일본에서 영화로 제작되기도 했더라구요.

 

텍스트로 읽었을 때도 가슴 뭉클했는데,

영화로 제작된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은 얼마나 감동적일지..^^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내부에 중간 중간 주인공의 강아지의 성장 과정이

사진으로 담겨 있었는데요.

그게 아마도 영화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에 등장하는 강아지의 모습인 듯 해요^^~

 

 

너무 귀여워요~ㅎㅎ

주인공 강아지의 오른발이 마치 흰 양말을 신은 것 처럼 햐앟다고 해서,

양말이란 뜻의 '삭스'라는 이름을 갖게 되거든요.

 

반려동물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주는 가슴 뭉클한 책, 「개와 나의 10가지 약속

애완동물을 키우려고 준비 중이시거나,

애완동물을 키우고 계시다면 꼭 한 번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