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5소개할게요


눈 올때 생각이 많이 나는 음식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친한 분 열에게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을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1번부터 해서 10번까지 적어보라고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뽑은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5입니다 ^^;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1. 군고구마


가장 많은 분이 군고구마를 적어주셨는데요 고구마는 겨울철 추위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노화가 빨리 일어나는데

항산화물질인 알파카로틴이 노화방지와 피부를 보호해주며, 심장병과 각종 질병을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워지기때문에 장기능이 떨어지는데 식물성 식이섬유가 있어 장의활동을 촉진,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뭐든 과다섭취는 안좋습니다. 과다섭취를 하게 되면  위산분비를 촉진해 위액이 역류해서 속이 쓰리게 되며

몸에 가스를 만들어내서 방구가 많이 나오게 되어 다른 사람과 같이 있을 때 얼굴 붉히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2. 어묵


포장마차에서 나오는 어묵만큼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이 따로 없겠죠^^ 효능이 뭐라고 그렇게 말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어묵 국물에 꽃게를 비롯해 다양한 것들이 들어갔기에 어묵 국물이 정말 맛있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실껍니다.

추운 날씨에 어묵국물 한그릇 마시면 추위가 어디로 갔는 지 싹 사라지게 만듭니다. 쓰다 보니 생각나네요^^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3. 군밤


군고구마와 함께 빠질 수 없는 겨울 음식 바로 군밤이죠^^ 밤은 추운 겨울 잦게 발생이 되는 설사를 그치게 하며

오장육부를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겨울철 만성피로와 감기가 올수 있는데 만성피로와 감기예방을 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추운 날씨로 인해 피부가 거칠어지고 노화가 일어나는데 피부를 보호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4. 호빵


눈올때나 추울때 따뜻한 호빵이 보인다면 정말 먹고 싶은 욕구가 팍 들것 같습니다.

제가 어렸을때는 팥만 들어가있는 호빵만 있었는데 지금은 야채, 고기, 김치, 피자 등 다양한 종류로 나와있더군요^^



눈 올때 생각나는 음식 베스트 5. 붕어빵


추운 겨울 아버지가 사오셨던 붕어빵^^ 그 붕어빵때문에 서로 많이 먹겠다고 형과 많이 싸웠던 기억이 납니다. ㅎ

붕어빵 안에 팥만 들어가 있었지만 요즘에는 슈크림, 피자 등의 다양한 종류가 나와 있어서

붕어빵을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고 합니다. 오랫만에 붕어빵이 생각나네요^^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