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닭백숙에 어울리는

기막힌 양념장 만들기 ~

 

 

요즘 30도를 웃도는 날씨로 힘들어하는 가족을 위해 영양만점 닭백숙을 맛있게 만들어서 더위 날려보려고 해요. 초복, 중복, 말복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충전해보세요.

 

닭백숙에 어울리는 백종원 양념장이 아주 별미예요. 우리 가족이 한번 맛보더니 이제 닭요리할 때마다 빠지지 않고 식탁에 올라가게 됐어요.

 

 

닭백숙 준비물

닭 2 마리

불린 쌀 (저는 뺐어요)

황기, 엄나무

생강청 1큰술

통마늘 2줌

대추 10알

소금 1스푼

대파 1대

무 1/3 개

 

 

백종원 양념장 준비물

닭 육수 1/4 컵

고춧가루 1/4 컵

겨자소스 죄끔

간장 2 큰술

식초 2 큰술

설탕 1/3 컵

다진 마늘

대파

 


1. 황기, 엄나무, 대추 등 다양한 약재를 먼저 삶아요. 팔팔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1시간쯤 약재의 성분이 충분히 우러날 수 있게 끓여요.

 

 

 

2. 닭은 꽁지 제거 잊지 마시고 기름기 많은 부분은 제거해주세요. 닭 속에 찹쌀을 넣어도 되긴 개인 취향에 맞게 하시면 됩니다. 저는 넣지 않습니다.

 

 

 

3. 1시간 정도 끓인 약재는 육수만 따라내요. 육수로만 사용하면 약재 향이 강해서 거부하시는 분도 있으니 이 또한 개인 취향에 맞게 하시면 돼요. 저는 육수로만 사용합니다.

 

 

 

4. 육수에 생강청, 소금을 넣는데요 생강청은 닭 비린내를 잡아줘요.

그리고 손질한 닭을 살포시 넣어주시고 강불에서 팔팔 삶으시다가 5분 뒤에 약 불려 줄여 푹푹 삶아주세요.

맛있게 삶아지고 있네요. 어때요? 한여름 무더위 한방에 날려 보낼 것 같죠.

 

 

5. 그럼 복날 영양만점 닭백숙에 어울리는 기막힌 양념장 만들어봐요. 백종원 양념장 준비물을 그릇에 넣고 맛있게 비벼 주세요~

맛은 상상에 맡길게요~ 정말 맛있어요. 퍽퍽한 가슴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닭 한 마리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단백질이 풍부한 닭은 몸에 활력을 줘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두뇌 성장을 촉진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해줘요.

그리고 눈을 보호하고 피부미용에 좋다는 얘기 많이 들었죠? 심방병, 동맥경화를 예방해줘요.

복날 영양만점 닭백숙 드시고 한여름 더위 이겨봅시다. 코로나 19로 아직은 일상으로 돌아가지 못하지만, 개인위생 철저히 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 철저히 하다 보면 코로나 종결되는 날이 분명 올 겁니다.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