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쫄깃 영양 덩어리

감자전 만들기 & 감자 효능

 

 

건강한 삶은 건강한 마음과 건강한 음식이 좌우해요. 오늘은 내 몸을 살리는 감자전 만들기와 감자 효능 함께 알아봐요.

6월부터 9월까지 제철인 감자는 어려운 시절에 훌륭한 간식거리였죠. 간식거리라 해서 깔보면 안 되는 감자는 영양덩어리예요.

감자 구입할 때는 흠집이 적고 매끄럽고 무겁고 단단한 감자가 좋아요. 싹 났거나 녹색빛을 띠는 감자는 좋지 않아요. 감자 싹이 난 감자는 섭취 후 식중독, 현기증, 구토 등 증상이 발생하니 만약 꼭 드신다면 싹 난 부분은 많이 제거해주세요.

 

감자는 종이박스 담아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주세요. 껍질 깐 감자는 물기 제거 후에 랩에 싸서 냉장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감자는 주로 삶아서 먹고 볶아서 먹고 기름에 튀겨 먹기도 하는데 오늘은 쫄깃쫄깃한 감자전을 만들어 보려고 해요.

 


 

1. 감자는 껍질 까는데요 햇감자는 껍질이 얇으니 숟가락으로 박박 긁어도 잘 벗겨져요.

 

 

 

2. 이제 강판에 감자를 갈아주세요~ 손 조심해야 해요^^

 

 

 

3. 곱게 갈았다면 면 보자기에 넣어주세요. 집에 면 보자기 하나 있으니 요긴하게 쓰게 되네요.

 

 

 

4. 이제 면 보자기 입구를 오므려서 꽉~ 짜주세요~ 물기가 좀 있어야 하니 너무 꽉 짜진 마세요.

 

 

 

5. 감자에 수분이 참 많죠? 시간이 지나면 바닥에 전분이 가라앉으니 10분쯤 기다려주세요.

 

 

 

6. 면 보자기에 있는 간 감자는 다시 볼에 담아주세요.

 

 

 

7. 보세요~ 전분이 요렇게 바닥에 가라앉거든요. 전분이 있어야 감자전이 쫄깃쫄깃해서 맛있어요.

 

 

 

8. 전분을 감자에 부어주세요. 그리고 소금도 살짝 넣어주시고요. 만약 집에 전분을 따로 가지고 계시다면 더 넣어주셔도 돼요.

 

 

 

9. 재료 준비 끝났으니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동그랗게 펴서 올려요.

 

 

 

10. 자주 뒤집는 것보다 한 면이 노릇노릇하다 싶으면 뒤집어주세요. 모양은 이렇지만 쫄깃쫄깃하니 정말 맛있어요. 위에 홍고추를 썰어 넣으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감자전이 완성됩니다.

팁: 치즈를 위에 올리면 그 맛은 일품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감자 효능도 알아볼까요?

감자는 위궤양 완화, 빈혈 예방, 항염작용, 피부미용, 당뇨병 예방, 다이어트에 좋아요. 영양덩어리 감자를 지져먹고 볶아먹고 많이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