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

열무김치, 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연일 폭염으로 있던 입맛도 달아나는 한여름, 어떻게 지내시나요? 이럴 땐 시원한 열무김치에 국수를 비벼도 먹고 말아도 먹으면 참 좋겠죠 ㅎㅎ

 

 

오늘은 초간단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올려드릴게요. 열무김치가 초간단이라 하면 믿기지 않지만, 모르면 어렵고 알면 세상 간단한 게 열무김치예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열무는 근처 마트에서 한단에 6000원씩 두단 구매했어요. 연한 열무가 맛있겠죠? 속에는 혹시 무르지 않았는지 보시고 구매해주세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열무 손질 시작해볼까요? 흙 묻은 머리 부분은 잘라내고 먹기 좋은 크리고 잘라주세요. 칼로 자르는 것보다 손으로 똑똑 잘라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전 이쁘게 칼로 잘랐어요 ㅎㅎ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손질이 끝난 열무는 큰 대야에 담아 깨끗이 씻어주세요. 아님 드실 때 흙이 씹히거든요. 저는 3번 정도 씻었어요. 대야 밑에 흙이 안 보이면 통과~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이제 열무를 소금에 절여요. 짭짜름하게 절여주세요. 다 절여지면 물에 한번 더 헹궈줘야 해서 소금을 너무 아끼지 말아 주세요. 자 이제 잘 절여지기를 기다립시다.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열무가 절여지기를 기다리는 동안 나머지 재료 준비해요. 그럼 밀가루 풀 쑤러 고고~ 밀가루는 2단 기준으로 저는 4숟가락에 찬물 넣어 골고루 풀어지도록 저어줘요. 잘 풀어졌으면 가스불에 올려 중불에서 계속 저어줘야 해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자리 뜨는 순간 바닥에 눌어붙어 타버릴 수 있어요. 풀이되어가는 건 눈으로도 확인 가능하니 이제 불을 끄고 완전히 식혀주세요.

식혀진 밀가루 풀에 소금 넣어주세요. 맛볼 때 '짜다!!'란 말이 나와야 해요. 밀가루풀은 식혀서 사용해야 하니 제일 먼저 풀을 써놔야 해요.

초간단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은 대충 하지 않는 거예요. 모든 과정에 정성이 들어가야 맛있는 열무김치가 탄생합니다. 그럼 마늘, 파, 고춧가루, 양파 준비해볼까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마늘을 빻을 때 고춧가루를 같이 넣어 빻으면 맛있는 열무 물김치를 담글 수 있어요. 오늘은 초간단 열무김치와 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모두 알려드릴게요. 여기까지 보고 가시면 후회하실 거예요 ㅎㅎ

파는 쪽파를 쓰셔도 되고 없으시면 저처럼 대파를 잘게 썰어서 넣어도 돼요. 그리고 양파는 얇게 썰어 넣어도 되고 조금 두껍게 썰어 넣어도 되니 취향대로 준비하시면 돼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재료는 준비 완료했어요. 초간단 레시피 맞죠? 열무가 아주 잘 절여졌네요. 절여졌는데도 싱싱해 보이죠? ㅎㅎ 저는 한단은 열무김치, 한단은 열무물김치를 담글 거예요.

 


 

초간단 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양념 : 마늘, 고춧가루, 양파, 파, 밀가루풀, 소금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열무물김치는 바로 담아서 보관할 통에 절여진 열무를 넣어주세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그리고 함께 빻은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주시고 준비한 파와 양파도 함께 넣어주세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밀가루 풀은 열무물김치 7 : 열무김치 3 비율로 넣어주세요. 열무김치에 들어갈 비율만큼 미리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머지에 정수기 물을 담아 열무와 물의 비율이 6:4가 될 때까지 부어주시면 돼요. 그리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추면 초간단 열무물김치 완성~~!!!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초간단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양념 : 마늘, 고춧가루, 양파, 파, 밀가루풀, 새우젓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나머지 열무에도 마늘과 고춧가루, 양파, 파, 밀가루풀을 넣어주시고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시면 됩니다. 그리고 미원 살짝 넣어주시면 맛이 끝내줍니다. 초간단 열무김치도 완성되었네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어때요? 초간단 열무김치 & 열무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잘 보셨나요?

한번 해보시면 세상 쉬운 게 열무김치예요. 한여름 달아난 입맛 되찾는 열무김치와 열무물김치 꼭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건강한 여름 되시길 바래요.

 

열무김치 맛있게 담그는 방법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