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연근조림

리얼 초간단 황금 레시피

 

코로나 19로 아이들이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면서 집에서 하루 세끼를 먹게 되어 반찬 걱정이 되신다면 아이들 건강도 지키고 맛도 좋은 연근조림을 추천해드립니다.

 

 

수미네 반찬 연근조림 황금 레시피로 만들면 실패 없습니다. 통 연근으로 하면 더 싱싱하고 맛있겠지만, 저희 동네 마트에 가보니 이렇게 간편하고 맛있는 삶은 연근도 판매하네요.

 


 

수미네 반찬 연근 조림 황금 레시피

간장 4 : 물 6

설탕 3 작은술( 양에 따라 달라요)

꿀 (혹은 올리고당)

참기름 (약간)

통깨

 


어때요? 수미네 반찬 연근조림 정말 간단하죠?

그럼 시작해봅시다

 

 

냄비에 간장 4 : 물 6 비율을 정확히 맞추고 설탕 3 작은술 넣고 미리 끓여줍니다.

 

 

그리고 이제 마트에서 구매한 연근을 물에 헹궈주세요. 이건 이미 삶은 연근입니다. 저는 세 번 정도 씻어줬습니다.

 

 

냄비에 간장물이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연근을 퐁당 넣어주시고 약한 불에서 졸여주세요~

물량은 연근을 넣었을 때 잠길락 말락 하면 됩니다.

 

 

적당히 졸여지는 소리 들어보세요~ 자글자글 보글보글 온갖 소리를 내면서 맛있게 익어가고 있네요.

 

 

이때 불을 끄시고 꿀을 한 바퀴 돌려주시고 참기름 약간에 통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끝.

 

 

수미네 반찬 연근조림 황금 레시피 정말 간단하죠?

이제 연근조림 자주 해드 실수 있으니 건강해지는 일만 남았네요 ㅎㅎ

 

 

연근이 건강에 좋다 하는데 어디에 좋은지 함께 알아볼까요?

연근은 뿌리채소입니다.

진흙 속 보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이는 연근에 영양성분이 꽉 차 있기 때문이랍니다.

 

연근에는 다른 뿌리채소와 달리 비타민C가 풍부하여 레몬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연근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단백질, 타닌, 식이섬유, 철분,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열량이 아주 낮은 반면 단백질은 풍부해서 맘껏 먹을 수 있습니다. 거기에 연근에 함유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연근 효능 2 피로 해소, 피부미용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하여 피로 해소에 좋고 피부미용에도 아주 탁월합니다.

 

 연근 효능 3 소화촉진, 변비 예방

연근에는 뮤신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연근에 끈적끈적한 성분이 바로 뮤신입니다. 뮤신은 점액 성분으로 위점막을 보호해주어 천연소화제 역할에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연근 효능 4 동맥경화, 암 예방

연근에 함유된 클로로 센 산 성분이 암 예방에 아주 효과가 있다고 하니 자주 먹어야겠어요.

 

 

연근 손질 팁

통 연근을 구매했다면 연근의 쓴맛을 없애야 합니다.

손질할 때 뜨거운 물을 준비하여 살짝만 데친 후 찬물에 담가주면 좋습니다. 쓴맛도 없애주고 부드럽게 해 주니 일석 이조입니다.

 

 

수미네 반찬 연근조림 리얼 초간단 황금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고 연근 효능도 함께 올렸습니다.

연근 드시고 코로나 19 사태에 면역력 높여 건강한 하루하루가 되세요.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