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탐구2020. 8. 14. 13:25

여름 디저트의 습격 칼로리폭탄 지혜롭게 즐기기

 

 

엊그제까지 그칠 줄 모르던 장맛비가 이제 다 물러갔나 봐요. 오늘은 화창하게 햇살이 비치는 게 이제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찾아왔구나 하는 것을 느끼게 해 줍니다.

 

 

이렇게 무더운 여름날엔 스트레스까지 시원하게 식혀줄 주전부리를 찾게 되는데요. 모두가 좋아하는 시원하고 달달한 주전부리들은 어마어마한 칼로리로 무장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여름엔 머리가 띵~할 정도로 시원한 여름 간식들에 들어있는 칼로리 함량을 몇 개만 살펴볼까요?

 

 

★ 여름 디저트 칼로리 알아보기

 

 

이미지출처 :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

이미지출처 : 투썸플레이스 홈페이지

정말 어마어마하지요? 우리가 먹는 밥 1공기가 250~300칼로리 정도 되는데 밥만 먹나요? 반찬에 찌개에 맛있게 먹고 디저트까지 먹는다면 그야말로 칼로리 폭탄이 아닐 수 없지요. 하지만 시원하고 달달한 디저트의 유혹을 뿌리칠 수 없다면 지혜롭게 즐기는 방법을 모색해 봐야겠지요. 시원하고 달달하고 맛있는 디저트 지혜롭게 즐기는 방법 함께 찾아보자고요.



여름 디저트의 습격 칼로리 폭탄 지혜롭게 즐기기

1. 디저트 함께 시키기

디저트를 안 먹으면 더 좋겠지만 혼자 하나를 다 먹는 것보다 여럿이 함께 나눠 먹으면 즐거움은 배가 되고 칼로리는 나눌 수 있겠지요? 하지만 요즘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고 있으니 나눔그 릇을 이용해 각자 먹을 만큼씩 덜어 먹는 거 잊지 마세요~

 

 

2. 디저트 먹는 횟수 줄이기

습관처럼 식사 후 카페로 향해 디저트를 시켰다면 식사 후 서점가기, 산책하기 등으로 습관을 바꿔주는 것도 디저트 먹는 횟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3. 시키기 전에 영양성분 표시와 칼로리 확인하기

디저트를 시키기 전에 영양성분표시와 칼로리를 확인한다면 아마도 고칼로리보다는 저칼로리로 바꾸지 않을까요? 음료를 시킬 때는 덜 달게 주문하거나 무가당으로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4. 디저트 메뉴 바꾸

입에서만 즐거운 디저트보다 몸도 즐거운 디저트로 바꾸면 더 좋겠지요? 탄산음료 보다 물이나 무가당 음료나 생과일을 먹는다면 입에서도 즐겁고 몸에서도 즐거운 디저트 타임이 될 거예요.

 

 

여름 디저트 지혜롭게 즐겨서 건강한 여름 보내기

좋은 사람과 맛있는 디저트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면 무더위도 코로나도 지혜롭게 이길 수 있을 거예요. 최근 코로나19의 확진자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어 방역 당국에서는 지난 이태원 확산 때 보다 더 심각할 수 있다고 하니 연휴 동안 개인위생도 철저히 지키고 가급적 음료나 디저트는 매장에서 보다 포장으로 안전한 공간에서 드신다면 더 건강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을 거예요.


 

 

 


Posted by 하늘나리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