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

알아두면 쓸모 있는 ‘24 현문 현답’

 제 8



삼성의 창업주 고(故) 이병철 회장의 24가지 질문 중 여덟 번째 질문 



현문)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 

그것이 하느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 남녀노소 물론 종교도 불문하고 보는 책. 

이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떻게 기록된 것이고 정말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께서 쓰셨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요?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사이다 같은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답) 성경책은 선지자들이 계시를 받아 기록한 것이며 하나님께서 하신 일을 기록한 책이다. 역사책에서 기록한 하나님의 예언이 그대로 성취되었다는 것은 곧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증거이다. 





1. 성경은 언제 누구를 통해 처음 기록이 되었을까?


성경은 약 4천 년 전 모세를 통하여 모세 이전 세계를 알려주시면서 기록하셨다. 모세는 아브라함의 6대 손으로 2500년 전의 창세기의 내용을 알지 못한다. 하나님이 알려주시지 않으면 알 수 가 없는 것이다. 모세는 모세 오경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을 기록한 기자이다. 

성경의 저자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딤후3:16) 대필 한 것이지 사람의 뜻으로 쓴 것이 아니다. 

  


2. 성경의 구성은 어떠한가?


성경의 구성은 2가지로 구분한다. 

형식상으로 구분해보면 총 66권 1189장, 31101절이며 구약과 신약으로 나누어져 있고 구약은 39권 신약은 27권이다. 모세오경, 역사서, 시가서, 예언서, 4복음서로 구분한다.

 내용상으로 구분해 보면 역사, 교훈, 예언, 성취로 구분한다. 

일반 책을 읽을 때도 목적에 맞게 읽을 줄 알아야 하듯이 성경도 마찬가지이다. 역사를 주신 이유는 우리에게 거울과 경계 삼으라고, 교훈은 하나님의 사람을 온전케 하기 위해서, 예언은 이룰 때 믿으라고 그리고 성취는 예언이 이루어지는 실체를 말한다.  

 


성경의 역사와 교훈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지만 신앙인들이 꼭 알아야 할 것은 예언(약속)과 성취이다. 예언(약속)은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계획을 미리 알려주시고 그 약속이 이루어지는 실체가 나타날 때 믿으라고  알려주신 것이며 성취는 그 약속된 실체가 나타난 실물이다. 예언(약속)을 모르면 약속의 실체가 나타날 때 우리가 어떻게 알아볼 수 가 있나?  그러니 그 예언(약속)은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다. 



3.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나?


하나님은 약속 하신 것을 단 한 번도 이루지 아니한 적이 없다. 그리고 선지자들에게 미리 보여 주고 이루셨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약속을 하셨다. 너희가 애굽으로 갔다가 4대 만에 출애굽하여 가나안 땅으로 돌아올 것이다. 그래서 하늘의 별과 같이 많은 백성을 이루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룰 것이다. 그 약속이 약 600년 후인 모세와 여호수아를 통해 약속이 이루어졌다 실체가 나타난 것이다. 

또 많은 선지자들을 통해 이스라엘의 구원자가 오실 것을 약속하셨다 그 약속이 나타난 실체가 예수님이시다 예수님은 오셔서 구약을 다 이루셨다 (요19:30).이루어 보건대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은 반드시 이루신다. (사 14:24)


하나님의 6천 년 역사는 그 실체가 있는 것이다. 실물이 나타난 것이다. 예수님의 기록이 있고 족보가 있고 역사가 있다. 성경 속의 인물들의 수명과 족보 곧 조상들과 자손들이 기록되었으며 그들이 거하던 지역 등이 기록되었다 그 인명과 지명이 지금 현재도 존재하는 것도 있다. 그러니 성경은 하나님이 많은 선지자들을 통해 약속하신 것이 나타난 실체 즉 실물이 있는 것으로 사실이다. 곧 예언과 성취가 있는 실화이다. 



4. 성경을 기록한 목적은 무엇인가? 

아담 범죄 후 사단 마귀는 욕심과 교만으로, 자기가 차지한 이 세상을 빼앗기지 않으려고 마치 양의 탈을 쓴 이리처럼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 자기가 하나님인 양 창세기의 아담처럼 하나님과의 약속(예언)을 지키지 못하도록 하고 있는 것이다. 지금 속고 있는 것임을 인지하기를 바란다.  


사만 마귀의 본성은 죄이고 죽음이고 이간하고 분리시키고 대적하는 자이다, 사람들은 죽음이 무서워 사단에게 일생 동안 종노릇을 하고 있는 것을 알아야 한다.(히 2:14-15)



그러나 생명이신 하나님은 사람들이 병들고 늙어서 죽음에 이르는 것이 본심이 아니시다(애 3:33). 하나님은 선(善)이며 빛이시고 생명이시므로 죽음이 없는 영생의 나라이다. 반면 사단의 나라는 악(惡)이며 어둠이고 사망이고 눈물, 고통, 애통, 고난이 있는 나라 무저갱(지옥)으로 가기에 영원히 살 수 없는 나라인 것이다. 


하나님은 귀정(歸正) 한 자가 되어 악에서 생명으로 옮겨 구원받기를 원하시기에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다. 



귀정(歸正) 한 자란? 그릇되었던 일이 바른길로 돌아온다. 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본심이며 우리가 가야 할 길이다.


어느 쪽으로 가기를 원하시는지요?


구원이란 악이란 구덩이에 빠져있을 때 거기서 건져내어 생명이란 방주에 건져주는 것을 말합니다. 지금 내가 방주에 타지 않으면 구원을 받지 못합니다. 마지막 때는 노아의 때와 롯의 때와  같다고 합니다. 성경을 주신 의미를 정확하게 아셨으니 귀정(歸正) 한 자가 되시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한번 와서 보고 확인 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궁금하면 지금 바로 클릭클릭~!!!

↓↓↓↓↓

인터넷시온선교센터

인터넷 성경공부 사이트

http://www.eduzion.org/ref/70724


Posted by 진주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