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

알아두면 쓸모 있는  

 ‘24 현문 현답’  11


삼성의 창업주 고(故) 이병철 회장의 24가지 질문 중 열한 번째 질문 



현문) ‘종교의 종류와 특징은 무엇인가?’

세상에는 무수히 많은 종류의 종교가 있고, 태어난 나라, 문화, 만나는 사람에 따라 접하는 종교가 달라집니다. 왜 이리 종교가 많이 생겨났을까요?

도대체 어느 종교가 참이고 거짓인지 구별 할 수 있을까요?  종교의 특징을 보면 알 수 있을까요?

 


현답) 신천지 이만희 총회장님의 현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계 3대 종교는 기독교, 불교, 이슬람교라 하지요. 동양에서는 유불선(儒佛仙)이라 삼도(三道)라 하여 유교, 불교, 도교(선교) 등이 있고 서양에서는 기독교 이슬람교, 카톨릭교, 칼빈교, 외 등 다수의 종교가 많습니다.


3대 종교에 대해서 알아보면

불교는 인도의 석가모니가 창시한 종교로 석가모니의 가르침과 불경을 경전으로 믿고 실천하는 종교이며 불교의 특징은 다른 종교와는 다르게 신을 내세우지 않는데 이는 이 세상의 고통과 번뇌를 벗어나 해탈의 경지에 이르면 절대적인 진리를 깨달아 모든 사람들이 부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며 이는 지혜와 자비를 사상으로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 불교의 핵심 교리는 다르지 않지만, 수행하는 법이나 사상에 있어서 대승불교, 상좌불교로 약간의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기독교(基督敎)란 "그리스도를 믿고 가르치는 모임"이라는 뜻입니다.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며 인류의 유일한 구원자임을 믿는 종교로 카톨릭교, 정교회, 개신교, 칼빈교 유대교를 통틀어 말하고 있습니다. 성경을 경서로 믿고 가르침을 받고 있고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는다고는 하지만 성경이 조금씩 다르고 성경의 정확한 뜻을 아는 자는 없고 각기 생각과 깨달음을 기록한 주석은 있으나 해석은 다 다릅니다. 이 또한 이유가 무엇일지?  




이슬람 종교는 신의 사도라 불리는 무함마드가 창시한 종교로 전지전능(全知全能)한 알라의 가르침이 대천사(大天使) 가브리엘을 통하여 무함마드에게 계시되었으며 알라 즉 유일신 외에는 다른 신을 인정하지 않고 이슬람의 경서는《코란》은 무함마드에게 계시된 바를 해설이 없이 모은 것이므로, 이것을 이해하기 위하여서는 후세 학자들이 쓴 많은 주석서(注釋書)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참고)




동양의 종교를 보면 

유교는 모든 사람이 군자가 되기를 원하는 것으로 군자란 태어날 때 가지고 온 착한 본성을 죽을 때까지 한시도 버리지 않고 간직하고 가는 사람을 말하는 것입니다. 



도교는 도교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신선처럼 산다고 하여 선교(仙敎)라고도 하며 있는 그대로의 자연 즉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순응하는 무위자연설을 믿는 중국이 대표적인 민속종교로 시작하였으며 신선사상을 기반으로 노장사상·유교·불교와 여러 신앙 요소들을 받아들여 형성된 종교이며 신(神)들은 매우 많아 없어지기도 하고 새로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종교(宗敎)란 하늘의 것을 보여주고 가르쳐주신 신의 교육을 말합니다. 그리고 영어로 ‘religion’으로 끊어진 생명줄을 다시 이어주는 가르침을 말합니다. 신(神)의 교육이지 사람의 교육이 아닙니다. 


종교의 주인하나님이십니다. 사람이 주인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이 택하고 하늘의 것을 보여주고 그 뜻을 알려주는 자만이 하나님의 참 목자인 것입니다. 이것이 참 진리(요 17:17, 요 8:32)이며 생명(요 1:1-4)이 있는 것입니다. 



불교, 이슬람교, 기독교(칼빈교), 등은 자의적으로 하나님을 찾았고 하나님께 계시를 받았으나 그 뜻을 정확이 아는 자도 없고 하나님이 직접 택한 자도 없고 또 하늘의 것을 가르쳐 주지고 뜻을 알려주지도 않았습니다. 


유대교는 하나님을 믿는다고는 하였으나 경서의 참뜻(예언)을 알지 못하여  많은 선지자들과 참 구원자인 하나님의 아들 예수마저 죽이고(마 23:34-37,살전 2:15) 인정하지 않고 있으며 아직도 구원자를 기다리고 예수님을 구원자로 인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자기들이 생각하는 구원자아 예수님이 다르며 세상의 권세와 욕심을 버리지 못하는 이유가 아닐까요?(눅 20장)



하나님은 구약을 통해 약속의 목자 예수님을 보내 끊어졌던 생명줄을 다시 이어주기 원하였으나 유대인들이 받아들이지 않았고 해서 새로운 약속을 예수님의 피로 언약하시고 다시 예수님이 오셨을 때 그 생명줄을 잡는 자만이 구원을 받을 수 있고  그것이 참 진리이며 참 구원이라고 하였습니다. 


오늘날인 신약에도 마지막 추수 때 예수님이 다시 오실 것 이라는 것을 미리 약속(예언) 하였음에도 그 약속의 실체가 나타나 알려줌에도 인정하지도 믿지도 않고 세상의 권세와 권력과 손잡고 자기들의 세력을 늘리기에만 바빠 정작 알아야 할 진리를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유대인들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성경에는 주 재림 때 예수님이 보내신 사자 곧 약속한 목자를 보내주실 것과 그분이 전해주는 말씀을 듣고 믿어 그곳에 가는 것이 참 구원이라고 하였습니다. 그곳이 바로‘ 새 하늘 새 땅 신천지 열두 지파입니다. 이곳에 약속의 목자가 있는 곳입니다. 이 열두 지파에 소속되어야만 합니다.


와서 보고 확인 해보십시오. 약속한 목자가 듣고 보고 깨달아 가르친 말씀과 실체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신천지 목자가 듣고 보고 깨달아 가르친 말씀과 그 실체


인터넷 시온선교센터

http://www.eduzion.org/#/articles/160



Posted by 진주바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