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돼지갈비찜 레시피로 뚝딱~

 

 

가을바람이 선들선들 불어오네요. 코로나로 인해 몸도 마음도 지쳐있을 때 백종원 돼지갈비찜으로 입맛도 살리고 면역력도 높여볼까요? 아주 간단하니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백종원 돼지갈비찜 재료

 

돼지갈비

표고버섯

양파

당근

버섯

감자

고추

대파


 

백종원 돼지갈비찜 양념

 

진간장

맛술

참기름

마늘

생강

설탕

 

 


 

 

1. 먼저는 돼지갈비 핏물 제거를 위해 물에 2시간 정도 넣어 빼주세요~

물은 두 번 정도 갈아주시면 핏물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어요.

 

 

 

 

 

 

2. 핏물 제거하는 동안 야채를 먼저 준비해보도록 할게요.

야채는 취향에 맞게 준비하시면 돼요. 전 대파, 당근, 무, 감자 양파를 준비했어요. 버섯을 좋아하지 않아서요.

 

당근은 자르고 나서 테두리를 사과껍질 깍듯이 준비해주시고 파는 큼직하게 양파도 큼직하게 준비해주세요.

 

 

 

 

 

3. 그리고 백종원 돼지갈비찜 양념을 만들어요. 간장 한 컵, 물 한 컵, 맛술 1/2컵, 설탕 1/2컵, 다진 마늘 1/4컵, 다진 생각 반 큰 술, 파는 작게 썰어 너 넣어주시면 돼요. 어때요? 쉽죠?

 

 

 

 

 

4. 핏물 제거된 돼지갈비에 백종원 돼지갈비찜 양념소스를 넣는데 한꺼번에 다 넣지 마세요. 고기가 잠길만큼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끓기 시작하면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5. 이제 냄비에 넣어서 잠기지 않는 부분은 물로 채워주세요. 이후 간이 부족하면 만들어놓은 양념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이제 센 불로 팔팔 끓여주세요. 시간은 꽤 걸리니 인내심을 갖고 하심 더 맛있는 돼지갈비찜이 됩니다.

 

 

 

 

 

 

6. 30분 이상 지나면 준비해 놓으신 야채를 모두 넣어주세요. 맛있어 보이죠? ㅎㅎ

 

 

 

요즘은 인터넷에 요리과정이 올라와 있어 누구나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참 편리하네요. 어찌 보면 코로나 사태에 우리가 살아가는 방법인 것 같아요.

 

마냥 집에만 있어 우울해하지 마시고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매일 맛있는 요리로 함께 마음을 나눈다면 코로나 19 극복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종식을 위해 개인위생 철저히 하시고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하시며 특히 마스크는 필수인 거 아시죠? 모두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 함께 이겨냅시다.

 

 

 

Posted by 맛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