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3'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12.23 백설공주가 먹은 사과는 선악과다 12

백설공주가 먹은 사과는 선악과다


거울아 거울아 이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누구이지?
네~ 백설공주입니다.
이 말을 듣고난 왕비는 백설공주가 죽은줄 알았는데 아직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고 야심차게 마법의 독사과를 준비해 백설공주를 찾아가 독사과를 먹게합니다.
하하하 이웃나라 왕자님의 입맞춤을 받지 않으면 넌 영영 깨어나지 못할걸!!

 

 

우리가 어릴 때 부터 듣고 자란 백설공주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또 우리의 자녀에게 공주와 왕비의 목소리를 바꿔가며 들려주고 있습니다.
여러분 혹시 동화속 백설공주가 먹은 사과는 선악과다라고 하는 말 들어보셨나요?
대부분 영화들이 성경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소리는 많이 들어봤지만 동화가 성경을 바탕으로 나왔다니 신기했습니다.

 

 

그렇다면  백설공주가 먹은 것이 선악과가 맞는지 확인 들어가 보겠습니다.
창세기 2장 17절에
하나님은 모든 과실은 먹어도 된다 하시면서 유독 선악과는 먹지 말라 하시고 먹는날에는 정녕 죽는다 하셨습니다.

이 선악과는 창세기 3장에 나오는 뱀이 하와를 미혹해 선악과를 먹게 합니다.
그 선악과를 먹어도 죽지 않고 오히려 눈이 밝아지고 하나님처럼 선악을 알게 된다고 말입니다.

백설공주의 왕비도 독사과를 주며 이것을 먹으면 아름다워진다고 미혹을 하여 먹게 만듭니다.
그러고 보니 정말 성경을 모티브로 만든 것 같네요

 

 

그럼 그 선악과가 무엇이길래 하나님은 먹지 말라 하고 뱀은 먹으라 한 것일까요?
만일 이 사과가 정말 육적인 사과였다면 아담은 바로 죽었어야 맞는데 아담은 900세가 넘게 살았습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선악과 과연 무엇일지 영상을 통해 팩트체크 들어가 보겠습니다.

 

 

영상 잘 보셨나요?

고린도후서 4장 16절에 보면 겉사람은 늙어지나 속사람은 날로 새롭게 된다고 했습니다.
이 말은 사람은 겉사람과 속사람이 있다는 것인데 겉사람은 우리의 육신이며 속사람은 우리의 영이 아니겠습니까?

 

우리는 속사람이 살아있는 사람일 수도 있고 죽어있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죽어 있는 영이라도 생각은 하니까 말이죠
기준은 하나님이 보시기에 산사람과 죽은 사람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창세기의 아담은 선악과를 먹고 속사람이 죽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영적인 선악과는 무엇일까요?
영상을 보면서 아담때와 백설공주 그리고 오늘날까지 공통점을 찾으셨습니까?
하나님은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하지만 뱀과 오늘날 기성교회 목사들은 선악과를 먹으라 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꼭 먹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말입니다.

 

하나님의 성경 말씀을 인용해 그럴싸하게  자신의 생각을 더해서 가르치고 유도하는 것이 선악과요 이런 선악과의 말을 듣는 것이 선악과를 먹는것입니다.

 

2000년 전 초림때 예수님을 죽이기 위해 그 당시 기득권을 잡고 있던 서기관 바리새인들은 성경의 말씀을 인용해 아들로 오신 예수님을 죽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말이 선악과요 그들의 말을 듣고 예수님을 죽인 것이 선악과를 먹는것입니다.

 

 

부모가 자녀에게 마약과 담배를 접하지 못하게 하고 그런친구들과는 가까이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부모의 마음 아닐까요?
하나님의 마음도 우리가 거짓말 하는 목사들의 말을 듣는 것이 아닌 성경의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알기를 원하시기에 기성교회 목사들이 주는 선악과를 먹지 말라고 하는것입니다.

 

 

여러분 나는 절대 선악과를 먹고 있지 않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까?
나는 교회 안다니니까 상관없겠지,,,음,,그렇다면
죽으면 천국 간다는 이 말은 선악과일까요 아닐까요?

그 답은 무료성경공부에서 정확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무료성경공부 신청번호 100122

 

Posted by 초록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