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처럼 위염에 좋은 음식

위장 질환이 갈수록 늘어나는 요즘.

맵고 짠 음식들이 위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맵고 짠 음식을 안 먹을 수는 없고 해서, 오늘은 양배추처럼 위염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하면 양배추를 빼놓을 수 없죠.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U가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소화에도 도움 되고 위장 기능도 좋게 해줍니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고요, 쪄서 먹어도 좋습니다.

감자에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있어 위산과다로 생기는 위궤양과 위 점막을 보호해주는 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 소화가 잘되게 도와줄 뿐 아니라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손상된 위 회복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의 끈적이는 뮤신 성분은 위 벽을 코팅해주는 작용을 하며 위산 분비도 조절해주어 위에 좋은 음식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위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위를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 그래서 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부추 속에 들어 있는 아릴 성분이 소화도 잘되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계속 섭취하다 보면 뱃속 더부룩함이나 변비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설포라이팬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것은 위장질환 원인이 되는 렐리코박터파이로리균이나 화학독소등을 제거해주어 위장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어서 위장 활동이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주고 위 점막에 벽을 만들어주어 유해한 물질이 들어오지 못하게 합니다.

연근 특유의 떫은맛을 내는 건 타닌이라는 성분인데, 타닌은 위장 점막 염증을 가라앉히고 위장내 출열을 멈추게 하는 기능까지 있는 위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우유는 위벽을 보호해주는 당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길러주고 염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건강에 좋은 토마토는 위염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란 성분이 들어있는데, 위 염증을 다독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 비타민과 무기질도 함유되어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위염도 예방해줍니다.

파파야에 들어 있는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단백질을 분해시켜 산성 환경으로 만들어 위를 안정시켜줍니다. 또 파파야는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고 소화도 촉진시켜 줍니다.

이렇게 양배추처럼 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뭐니뭐니 해도 건강이 제일 중요한거 아시죠? 좋은 음식으로 건강 잘 챙기도록 합시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