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엘 갔는데 염색하는 젊은 사람들 중 새치 때문에 염색하는 사람들이 요즘 많이 보이더라고요. 사실, 저희 딸도 아직 젊은데 새치가 제법 있어요. 그래서 저희 딸도 사실 염색을 시킨답니다.
아직 한창 젊은 나이인데 왜 새치가 생길까요?


그래서~! 오늘은 새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새치 : 젊은 사람의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서 난 흰 머리카락


머리카락 색은 모낭 속에 존재하는 멜라닌 세포에 의해 결정이 되지요. 그런데 이 멜라닌 세포 수가 줄어들거나 기능이 약해지면서 머리카락 색이 은색이나 흰색으로 보이게 된다고 하네요.


젊은 나이에 새치가 보이면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닌데요, 이 멜라닌 기능이 약해지는데는 몇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새치가 생기는 이유 첫 번째, 유전적 요인



부모 중 한 사람이라도 젊었을 적에 새치가 난 분이 계시다면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새치일 경우가 가장 높아요. 사실 저도 새치가 일찍 난 편이라, 저희 딸도 유전적인 요인이 크지 않나 생각했답니다.


새치가 생기는 이유 두 번째, 스트레스



그리고 두 번째 큰 이유로는 스트레스라 할 수 있죠. 스트레스를 받으면 모낭에 영양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멜라닌 세포가 감소한다 합니다. 요즘은 어린 학생들에게도 새치가 보이는 이유 중 하나가 아무래도 학업 스트레스 때문일 수도 있겠어요.


새치가 생기는 이유 세 번째, 비타민 부족



유전적 요인도, 스트레스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비타민이 부족으로 인한 새치일수도 있어요.
비타민이 부족하면 새치가 생긴다고 하네요. 멜라닌 색소에 좋은 비타민은 곡물 식품이나 시금치, 완두콩, 브로콜리, 아보카도, 감자, 빨간 피망 등에 많이 들어있어요. 하지만 이런 음식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다면 비타민제로 보충을 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새치가 생기는 이유 네 번째, 갑상선 질환



또 위에 이유들 뿐 아니라 갑상선 기능이 저하되면 새치가 생기기도 한답니다.
갑상선 호르몬이 모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그래서 실제로도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진단받은 사람은 새치 발생 비율이 높게 나타난다고 하네요.


자 이렇게 새치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 4가지로 알아봤어요.
새치가 건강에 큰 문제가 없다 하더라도 거울을 봤을 때 눈에 띄면 여간 거슬리는 것이 아니죠.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것이라면 어떻게 할 수는 없지만, 스트레스나 비타민 부족 또는 건강 때문이라면 음식도 잘 챙겨먹고 건강도 잘 챙겨서 새치는 좀 천천히 찾아오라고 전해주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니 날려버릴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