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고 외식보다 집에서 음식을 해서 먹는 사례가 어느 때보다 늘어났습니다. 주부의 입장에서는 매 끼니마다 무엇을 먹을까가 고민입니다.

 

 

 

그러다 보니 조리도 간편하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찾게 됩니다. 그런데 건강한 간편식을 찾다 보니 한 가지 깨달은 게 있었습니다. 바로 여자들이 평생 시도한다는 다이어트식이 건강에도 좋다는 것입니다. 다이어트와 건강 모두 만족시킬 식단을 추천해 드립니다.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동의보감에는 '약보보다 식보가 낫고, 식보보다 행보가 낫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약을 먹는 것보다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낫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걷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는 말입니다. 누구나 아는 것이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은 말이기도 합니다.

 

 

 

 

걷기나 운동은 마음을 먹어야 하지만, 먹는 것은 귀찮아도 배꼽시계가 가만두지 않기 때문에 먹을 것을 찾게 되니 요즘처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이 시기에는 식보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하버드대학교 교수였던 세계적 암 전문 명의인 의학박사 윌리엄 리는 '음식의 선택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라며 임상실험과 대규모 역학 연구를 통해 음식이 인체의 방어력 증폭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습니다. 윌리엄 리 박사는 음식만 잘 먹어도 신체의 5가지 방어 시스템이 체계적이고 견고하게 방어하여 암을 물리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1. 콩

 

세계적인 암 전문가 윌리엄 리 박사는 매일 점심으로 각종 채소에 콩류를 넣은 그린 샐러드를 즐긴다고 합니다. 언뜻 보기엔 다이어트식 같지만 영양이 골고루 갖춰져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이 든든하다고 합니다. 콩은 그 종류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입니다.

 

 

 

 

콩은 육류에 들어있는 동물성 단백질과 달리 콜레스테롤이 없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있으며 어느 식물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생성과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뇨병이나 비만 환자가 콩 단백질 쉐이크를 먹었을 때 표준 다이어트 보다 쉽게 살을 뺐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2. 귀리

 

건강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먹어 본 곡물겁니다. 귀리는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흔히 먹는 식재료는 아니지만 미국 타임지에서 발표한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귀리는 밀가루나 백미에 비해 수용성 식이섬유와 아미노산, 칼슘, 단백질 등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는 곡물입니다. 귀리는 곡물 중 칼로리가 가장 낮고 소화 속도도 늦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 줍니다. 또한 자연 인슐린이라고 하는 베타글루칸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입니다.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3. 보리

 

1970~1980년대 보리밥을 권장하는 노래가 나올 정도로 보리는 건강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보리는 쌀과 영양은 비슷한데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곡물입니다. 보리에는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 말초 신경 기능 향상으로 정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위를 따뜻하게 해 주고, 장을 이완시키며 이뇨작용도 있어 오장을 튼튼하게 해 주는 식품입니다.

 

 

 

 

보리는 식후 혈당을 올리는 지수가 낮아 당뇨나 비만 환자가 먹으면 좋은 식품입니다. 미국의 몬태나주립대학에서는 보릿가루로 만든 빵을 매일 3회씩 6주간 먹어본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15% 감소했으며, 스웨덴의 룬드대학에서도 매일 3회 보리빵을 먹은 결과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감소했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이 외에도 퀴노아, 아마란스, 햄프시드, 현미 등 다양한 통곡물이 있습니다.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신선한 채소에 통곡물과 콩 토핑이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합니다. 여기에 완전식품인 계란이나 메추리알을 곁들여 준다면 영양면에서 부족함 없는 충분한 한 끼 식사가 됩니다.

 

 

 

어느 때보다 먹는 것에 더 신경을 쓰는 시기입니다. 암 전문 명의가 추천하는 최고의 건강식, 통곡물 샐러드, 바쁘다고 거르거나 대충 드시지 말고 꼭꼭 챙겨드셔서 코로나도 감기도 기타 다른 질병들도 거든하게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하늘나리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