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제철 꽃게 맛있게 먹는 방법

 

 

가을 하면 꽃게죠. 가을 제철음식 꽃게는 보통 쪄서 먹거나 꽃게탕, 꽃게찜으로 많이 드시는데요 오늘은 꽃게강정 만드는 법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꽃게정 재료준비

 

꽃게 2 마리

계란 1 개

전분 2 큰술

튀김가루 1/4 컵

식용유

 


 

꽃게강정 양념

 

고추장 1 큰술

간장 1 큰술

매실청 1 큰술

다진 마늘 1 큰술

물엿 2 큰술

참기름 1 작은술

통깨

 


 

 

꽃게강정 만드는 방법

 

1. 먼저 꽃게를 깨끗이 손질해주세요~ 그리고 한입 먹기 편하게 잘라주세요.

2. 계란, 전분, 튀김가루, 그리고 얼음을 넣고 튀김옷을 만들어주세요.

3. 깨끗이 손질한 꽃게는 집게와 껍질을 방망이로 살살 두들겨주세요.

4. 식용유는 튀길 수 있는 온도까지 가열시켜주세요.

5. 이제 튀김옷 입은 꽃게를 식용유에 퐁당 넣으셔서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6. 꽃게강정 양념을 프라이팬에 넣고 뽀글뽀글 올라오면 노릇하게 튀긴 꽃게를 넣어서 잘 섞어주시고 깨를 솔솔 뿌려주시면 끝~~~~

 

 

 

 

 

어때요? 가을 제철 꽃게강정 어렵지 않죠? 손은 많이 가지만 대신 맛도 영양도 최고입니다.

 

 

 

 

꽃게 고르는 팁

보기에 싱싱하고 다리도 단단하게 붙어있고 무게가 있는 것을 고르시면 돼요.

 

 

 

 

 

꽃게 손질하는 법

기절시킨 꽃게를 배는 위를 향하게 하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솔로 깨끗이 닦아주시고 깨끗한 물에 씻어주시면 돼요. 꽃게는 모래주머니와 아가미를 미리 제거해주셔야 합니다.

 

 

 

 

밥도둑이라 불리는 꽃게, 도대체 얼마나 좋을까요?

 

꽃게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라서 지방은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요. 남녀노소에게 다 좋지요. 특히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되니 아이들 챙겨주시면 좋아요.

 

 

 

 

꽃게는 껍질에 들어있는 키토산은 우리 장에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을 더 튼튼하게 해 줘요. 또 꽃게에 들어있는 무기질과 비타민은 노화 예방에도 탁월하니 꼭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기억력 개선, 두뇌활동에 도움이 되며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칼슘도 많이 들어있어 이만한 식품이 또 어디 있을까요?

 

 

 

꽃게는 원래 이름이 곶게라고 불렀대요.

뾰족한 꼬챙이를 연상시켜 곶게라고 했는데 어느덧 꽃게로 불려졌네요.

 

코로나 19로 지친 몸을 속이 꽉 찬 가을 꽃게로 회복하시고 남은 2020년 건강하게 보내세요.

 

 

 

Posted by 맛짱이